사진=넥스트데일리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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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세계 최대인 미국 가전 시장에서 지난 1분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은 삼성전자가 2017년 1분기 19.2%의 시장점유율로 미국 주요 가전 시장에서 1위를 유지했다고 최근 밝혔다.

트랙라인은 냉장고와 세탁기, 오븐과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미국 시장 내 주요 가전을 합산해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을 분기 단위로 발표한다. 이번 발표에서 삼성전자는 1위를 차지했으며 이로써 2016년 2분기(16.7%)부터 4분기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수립했다.

구체적으로 삼성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부문에서 1위를 수성했다. 세탁기는 올해 1분기 19.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해 3분기부터 3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드럼세탁기 부문은 전년 동기보다 5.9%포인트 성장한 27.1%의 점유율을 보였다.

냉장고는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부문에서 모두 1위 자리에 올랐다. 전체 점유율은 23.0%였으며 그중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4.0%의 시장점유율로 32분기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도 성장세가 뚜렷했다. 오븐은 전년 동기 대비 4.6%포인트 성장한 18.2%를, 전자레인지는 4.9%포인트 성장한 13.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냉장고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세탁기의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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