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이 지난 4분기까지 60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2017년 회계연도에 매출 24억 달러를 돌파했다.

레드햇은 지난 2월 28일 마감된 2017년 회계연도(2016년 3월~2017년 2월) 실적 및 2018년 회계연도 사업 전략 발표를 통해 기업들의 오픈소스 채택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년 대비 18% 매출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레드햇은 2018년 회계연도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의 기반이 되는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련 기술과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레드햇은 최근 IaaS 솔루션인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Red Hat OpenStack Platform)을 NH투자증권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에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은 기업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서비스 공급자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고 각 조직의 특수한 워크로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 서비스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한국레드햇은 올해 주요 전략은 ▲국내 금융권의 인프라 현대화 선도 및 ▲서울 이외 지역에서의 파트너 협력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한 생태계 확대이다.

현재 세계 금융 거래의 50% 이상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통해 처리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금융 시장에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국내에서도 2015년 한국거래소 및 2016년 예금보험공사와 하나금융투자에 성공적으로 구축됐다.

한국레드햇 함재경 사장은 “레드햇은 기대 이상의 성과로 지난 한 해를 마무리했다. 클라우드 솔루션을 포함한 신기술 부문에서 레드햇은 전년 대비 36%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며 “최근 국내에서도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한국레드햇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와 오픈소스 기술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공격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