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의 제프리 이멜트 회장은 글로벌 기업의 CEO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비결을 학습, 결단력,건강이라고 했다. 이멜트 회장의 논리는세상은 변하는데 자신만이 정체돼 있다면 리더로서의 생명력은 담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칼럼 하나로 지식 생태계를 뒤흔든 하버드 대학의 새무얼 아부스만(Samuel Arbesman) 박사는 그의 저서 '지식의 반감기'에서 '지식은 방사성 동위원소처럼 반감기를 갖고 사라진다'라며 지식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비즈니스에도 이는 동일하게 대비되며 시시각각 빠르게 변하는 시대, 회사의 미래를 책임져야 하는 경영자들은 끊임없이 지식을 쌓아야 하는 것이 의무사항인 시대가 됐다.

피플앤인사이트가 ‘글로벌 저널 공부하는 CEO포럼’ 을 매월 2회 개최하고 있다.

이 포럼은 글로벌 트렌드의 흐름과 방향에 대해 센서역할을 하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HBR), 맥킨지 Quarterly 등의 보고서들을 읽고, 경영자들이 준비하고 실행하여야 할 최신의 경영 과제들을 함께 논의하고 토론하는 모임이다.

이 포럼에서 CEO, 리더들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각자 본인에게 유의미한 시사점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이 포럼의 퍼실리테이터는 진태준 대표가 맡았다. 진대표는 맥킨지앤컴퍼니, 딜로이트 컨설팅, SK, 호텔오크우드 사장과 두산그룹 임원을 거쳐 현재 스톤브랜드컴의 부사장 및 씨큐브랩 대표로 재직중에 있다. 포럼에 관한 사항은 피플앤인사이트로 연락하면 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