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금융회사, 게임회사 등을 두루 거친 전문 경영인

액션스퀘어 이승한 신임대표. 사진=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 이승한 신임대표. 사진=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가 이승한 CFO를 대표로 선임하고 올해 수익성 강화의 목표를 세웠다.

액션스퀘어는 14일 이사회를 열고 글로벌 사업과 투자 전문가로 경험이 풍부한 이승한 CFO를 신임대표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승한 신임대표는 대기업과 금융회사, 게임회사 등을 두루 거치면서 27여년 동안 글로벌 사업과 투자 분야에서 활동한 전문경영인이다.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피츠버그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전공했다.

그는 1991년 현대그룹에 입사해 종합기획실에서 근무했으며, 이후 IMM금융그룹과 넥슨모바일 대표이사를 거쳐 2015년부터 액션스퀘어에서 근무해왔다.

액션스퀘어 관계자는 “게임 산업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투자 및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신임대표를 선임했다”며 “회사의 경영 전문성을 더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이승한 신임대표는 “경영과 게임개발의 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빠르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삼국블레이드의 글로벌 진출과 함께 신작 블레이드2의 빠른 출시를 통해 2017년을 수익성 강화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이와 함께 전 김재영 대표를 개발총괄이사(Chief Creative Officer)로 보직 변경했다. 김 이사는 블레이드2의 빠른 출시와 신규 게임 개발에 전념할 예정이다.

한편 액션스퀘어가 선보일 삼국블레이드와 블레이드2가 중국과 글로벌 대형 퍼블리셔들로부터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