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통신 업계가 졸업 입학 시즌 막바지를 맞아 10대 및 대학생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IT 기기에 대한 수요가 평소보다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할인 혜택과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앞세운 프로모션으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단순 할인 혜택을 넘어 10대와 대학생 등 고객의 취향과 특성을 반영한 특색 있는 혜택이 많아 관심있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우선 SK텔레콤은 다음달 3일까지 매장에 방문해 상담만 해도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T월드 다녀오겠습니다!'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이 기간 방문 고객에게는 10대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차별화된 경품을 증정한다. 한정판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여자친구 학교 방문 이벤트, SK T1 롤챔스 경기관람권, 백화점 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매장에서 행운권을 받아 응모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다음 날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실질적인 구매 혜택도 있다. 매장에서 휴대폰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노트북과 UHD TV, 태블릿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기간 내 SK텔레콤 키즈폰 요금제 '쿠키즈워치 요금제(월 8800원)'에 가입하면 매월 20%씩 24개월 간 총 4만 224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여자친구가 출연하는 TV광고 영상은 공개 3일 만에 100만 이상의 조회수를 돌파했고, 지난 18~19일 T월드 가로수점, 홍대점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이벤트의 경우 일 평균 2천여 명이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신학기 특수를 잡기 위해 애플과 한국후지플름도 IT업계도 다양한 프로모션 준비에 나섰다.
애플의 체험형 스토어 프리스비는 '맥 파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맥북 프로 레티나, 맥북 에어 제품 구매시 매직마우스와 오피스 365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16만원 상당의 패키지를 증정한다.
사용하던 노트북이나 스마트 기기에 대한 '프리스비 보상판매 서비스'도 있다. 맥북 반납 후 구매시에는 기본 보상 금액에 최대 5만원 추가 보상을 혜택을 제공한다. 1인당 보상 개수가 한정되지 않아, 휴면 기기를 다수 보유한 고객일수록 유리하다. 기본 보상금액은 반납하는 맥북의 모델과 연식에 따라 다르며 2010년도 모델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프리스비는 서울의 명동, 강남, 홍대, 건대, 분당, 여의도 IFC몰을 비롯 부산, 대전을 포함한 전국 8개 지역에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달 말까지 졸업 테마 포토북 할인전을 실시한다.
후지필름의 포토북은 PC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들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자신이 원하는 테마로 자유롭게 편집해 만들 수 있는 사진첩이다.
이번 할인 전에서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디자인이 돋보이는 졸업 테마 포토북 4종(365 유치원, 동물 유치원, 딩동댕 꿈동산, 졸업 축하해)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10권 이상 대량주문 시 특별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