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코리아'가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년들을 모집해 자사의 전문 바리스타로 성장시키는 ‘2017 채용연계형 신입 바리스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커피빈코리아'가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년들을 모집해 자사의 전문 바리스타로 성장시키는 ‘2017 채용연계형 신입 바리스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커피빈코리아 제공

‘커피빈코리아(대표 박상배)'가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년들을 모집해 자사의 전문 바리스타로 성장시키는 ‘2017 채용연계형 신입 바리스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커피빈코리아의 ‘신입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채용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 이수 후 인턴과정을 거쳐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또 중식 및 교재지원과 함께 전액 무료로 교육이 진행되며 일정액의 훈련수당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만 37세 미만, 고졸이상의 미취업자 또는 대학 졸업 예정자로 커피에 열정을 가진 청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풀타임 근무의 ‘바리스타’ 분야와 일 4~5시간 근무의 ‘주니어 바리스타’ 등 2부분이다. 이들은 각각 32시간(총 4일)과 4시간의 교육과정을 거치게 된다. ‘주니어 바리스타’의 경우 본인의 상황과 편의에 맞춰 자유롭게 근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어 학업과 병행할 수 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측은 “이번 프로그램은 어려운 취업난 속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무료로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열정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인재육성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로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커피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로 마련됐다”라고 설명했다.

교육프로그램 도입 후 매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있으며, 정규직 전환율이 평균 99%에 달할 정도로 100% 취업을 보장한다. 또 100% 직영체제로 운영, 본사 소속 정규직 바리스타로 근무하게 되며 4대 보험 이외에 사내 복지 포인트 및 계열사 할인혜택 등의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커피빈코리아는 최고의 바리스타 창출을 위해 '차별 없는 열린 채용'과 '체계적 교육시스템’, '공정한 성과보상' 문화를 지향한다. 이에 주니어 바리스타로 시작해 슈퍼바이저 및 스토어 매니저 자리까지 오를 수 있는 성장의 기회를 열어 놓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주니어 바리스타로 출발해 점장으로 성장한 사례가 많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커피빈코리아의 바리스타 교육과정은 최고의 전문 바리스타 배출을 목표로 커피빈만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한다. 커피는 물론 차(Tea)에 대한 전문 노하우가 담긴 이론과 실기 교육으로 배움의 폭을 넓힐 수 있으며 서비스 교육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커피빈코리아 채용 페이지(http://www.coffeebeankorea.com/recruit/recruit.asp) 내
온라인 지원을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 취업은 서류심사-면접-교육이수-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