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기 신인들의 데뷔전이 화려하다. 총 16명의 졸업자 중 아직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정해민과 이성민을 제외한 14명의 신인들이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이들은 데뷔 무대였던 지난 광명, 창원 1, 2회차에서 모두 한차례 이상씩 2착권내 진입을 성공시키며 수준급 경기력을 보여주였다.
특히 경쟁적으로 선행승부를 펼치고 있음에도 빠른 시속과 묵직한 뒷심을 자랑하며 삼복승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데뷔전을 치른 14명 중에 100% 삼연대율을 기록한 선수만 무려 11명이다.

광명 1회차에 출전했던 선발급 김민준은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결승전 포함 가볍게 3승을 챙겼고, 김민준에게 우승을 내준 윤현구도 3일 연속 2착을 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동기 중 가장 먼저 데뷔전을 치른 이기주는 첫 날 3착에 이어 토요일, 일요경주에서는 우승으로 결승 진출 실패의 아쉬움을 달랬다. 우수급의 김희준과 강준영도 금요일, 토요일 경주에서 선행과 젖히기를 병행하며 가볍게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다만 결승에서 각각 4, 5착으로 무너지는 바람에 선발급 선수들과 달리 삼연대율을 기록하지 못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창원에 출전했던 선발급의 박진철과 김제영도 삼복승 강축맨들이었다. 박진철은 결승전 포함 3연속 2착에 성공했고, 금요경주 3착에 그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던 김제영은 토요일, 일요일 경주에서는 깔끔하게 우승해 100% 삼연대율을 기록했다. 반면 조영환은 신인들 중 유일하게 금요일, 토요일 경주 꼴찌의 아픔을 맛보기도 했다. 금요일은 김종재의 선행, 토요일은 류성희의 젖히기에 속수무책 당했던 조영환은 다행히 일요경주에서는 선행승부로 2착하며 체면을 세울 수 있었다.
2회차에 출전했던 신인들은 더 막강했다. 광명 우수급의 최래선은 수석졸업생의 진면목을 과시하며 결승전을 접수했다. 최래선은 결승경기에서 특선급 출신의 선행형 이성광에게 주도권을 뺏기며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으나 차분히 젖히기로 응수하면서 넘어섰고, 호남팀 후배인 김성현까지 2착으로 불러들이며 우승에 성공했다. 선발급 결승의 김태한도 비록 팀 선배 김치권에게 역전을 허용하긴 했으나 젖히기 2착을 하는 등 3일간 1, 1, 2착의 호성적을 냈고, 결승에 못갔던 김학철과 양승원도 각각 2, 2, 3착과 3, 2, 2착으로 삼복승 임무를 완수했다.
창원에서는 막강 선행력을 과시하며 3승을 챙긴 황준하가 발군의 실력을 뽐낸 가운데 금요경주 2착을 하고도 점수가 모자라 결승진출 실패했던 김용태도 토요일, 일요일 경주에서 연속 3착을 하며 100% 삼연대율을 자랑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