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란 스마트폰과 차량 내 단말기 내비게이션 간 양방향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해외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애플사 '카플레이'와 구글사 '안드로이드 오토'가 있고, 이에 맞서 차별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유브릿지사의 '카링크' 서비스가 있다.

이번 명절과 같이 장거리를 운전해야 하는 경우 유브릿지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카링크' 를 이용하면, 내비게이션으로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으며, 수신된 문자도 확인 할 수 있어 안전하다.
특히 명절기간에는 평소보다 통화량이 증가한다. 부모님과 친구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를 받거나 운전 중 전화를 걸다 전방주시 태만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대형사고로 이어져 운전 중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아울러 '카링크'를 활용하면, 티맵, 카카오내비와 같은 실시간 길안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막히는 길에서 벗어나 빠른 길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노래 감상뿐 아니라 최신영화나 뽀로로와 같은 영상을 시청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