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켓 '옥션'이 하비박스(HOBYBOX)와 함께 특별한 취미가 없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취미 제안에 나섰다. 사진=옥션 제공
온라인마켓 '옥션'이 하비박스(HOBYBOX)와 함께 특별한 취미가 없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취미 제안에 나섰다. 사진=옥션 제공

온라인마켓 옥션이 하비박스(HOBYBOX)와 함께 특별한 취미가 없는 고객들을 위해 맞춤형 취미 제안에 나섰다.

옥션은 오는 22일까지 A.HOLIC 프로모션을 통해 취미를 제안해 찾아주는 ‘하비박스’를 판매한다.

하비박스는 서양화가 유상영, 건축가 조덕호, 마술사 류경식, 리폼 블로거 몽실이 등 개성 있는 하비큐레이터들이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아주고, 관련 제품을 추천해 주는 ‘개인맞춤형 취미 제안 서비스’이다.

단순히 취미용품을 구매·이용하는 것을 넘어 취미를 경험하고 미션 수행을 통해 하비 큐레이터, 다른 하버(하비박스 구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소품 만들기, 건담, 레고, 마술, 드론, 가구리폼 총 여섯 개 분야의 하비박스를 1만원 할인 상당의 옥션 혜택 특별가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보트 디자이너 김규원의 하비박스 ‘건담을 타고 우주를 지켜라’는 2만 1500원이며, 드론 지도사 박세영의 하비박스 ‘드론의 시대’는 4만90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또 19~22일 강남 코엑스 ‘키덜트앤하비 엑스포((KIDULT&HOBBY EXPO2017)‘에서 오프라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는 키덜트앤하비 엑스포의 메인 하비관에서 큰 규모로 전시되며, 취미를 즐기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하비박스 단독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옥션 마케팅실 김자경 팀장은 “일상생활에서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려는 이들이 늘며 취미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고는 싶지만 도전하기 막막해하는 이들을 위해 하비큐레이터들의 제안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쉽게 이색적인 취미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