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을 계기로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LG전자(대표 조성진)는 지난 8일 폐막한 세계가전박람회 CES 2017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가 전시회 공식 어워드에서 ‘최고상(Best of the Best)’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CES의 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Engadget)’이 CES에서 공개된 모든 제품 중 최고 제품 1개를 뽑아 수여하는 ‘최고상(Best of the Best)’과 TV부문 최고 제품에게 수여하는 ‘최고 TV상(Best TV Product)’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엔가젯은 “LG전자가 TV라기보다 예술작품에 가까운 아름다운 TV로 거실 환경 자체를 바꿀 것”이라며, “한층 뛰어난 사운드와 화질 기술로 대적하기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고 극찬했다.

제품은 CES 주관사인 ‘CTA’가 CES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에 선정한 ‘CES 최고 혁신상’도 받은 바 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벽걸이 거치대를 포함한 두께가 4mm가 채 안돼,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올레드 TV는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백라이트가 필요 없다. 탁월한 블랙을 구현해 차원이 다른 화질을 보여주고, 얇게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권봉석 부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올레드 TV로 전 세계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