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사진 오른쪽)
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사진 오른쪽)

나이가 들며 출산 등의 이유로 노화해 가는 질 상태를 접하는 여성들의 심정은 착잡할 수 밖에 없다. 잦은 질 속의 질환은 물론이거니와 성적 만족도의 감소, 골반계 부위 및 성교시의 통증, 요실금 등등... 나열하기 조차 힘든 갖가지 증상들이 결국 질의 노화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모든 증상들에 대한 근본적인 접근 혹은 간단한 학습을 통해 주요 원인을 알게 된다면 해결방법이 의외로 복잡하지 않음을 알게 되면서, 질 속 노화에 대한 두려움이나 착잡한 마음이 걷히고 교정에 대한 적극적인 입장을 갖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대처 방법을 몰라 망설이고 감추고 두려워하는 수동성에서 벗어나 약간의 지식과 정보를 갖게 되면 비로소 중년여성의 만병의 근원이 되는 질 속을 정상적인 상태로 교정하는 작은 걸음을 내 딛게 되는 것이다.

질 속 노화를 해결하는 근본 원리와 이를 해결하는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은 크게 두갈래로 이해하면 된다.

먼저, 질의 건강차원에서 정상적이고 건강한 골반으로 회복시켜 주는 것이다. 이는 질성형수술이 질염, 요실금 같은 질 속의 질환을 치유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여성들을 신체 및 심리적 위축으로부터 지켜 줄 수 있어야 하며, 이후 비로소 여성의 성감을 발달시켜 성적 자존감을 높이는 단계로 접어드는 것이다.

둘째로는, 질 속의 상태를 정상적인 부부생활이 가능한 최상의 상태로 되돌려 놓는 것이다. 이쁜이수술 노하우가 돋보이게 되는 이 부분에서는 수술 후 질 속에 작은 오돌뼈들이 모여있는 느낌과, 살이 꽉 찬 몽실몽실한 참꼬막살 같은 느낌, 그리고 질 벽으로 남성 성기의 뿌리부분을 꽉 조여 귀두와 몸통을 부풀리는 능력을 부여하는 등의 노하우가 이에 해당한다.

최근에는 이런 노하우를 충족해주는 기술이 응축된 수술로서, 기존의 수술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꿔 질 속에서부터 수술을 시작해 질 입구쪽으로 수술해 나오는 수술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20여년 동안 연구와 임상을 병행해 오며 숙성되어 온 수술방법을 보면 먼저,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놓아 고정시킨 후, 질 속 깊은 곳인 자궁경부 근처부터 질 입구까지 초정밀수술기법으로 봉합하며 질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좁혀 나온다.

이 수술법은 기존에 입구를 과도하게 절개하는 수술이 갖는 폐해들로부터 여성을 보호해 줌은 물론, 수술전 헐거운 상태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악취, 질염 등의 질환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준다.

또한 좁혀진 질 속 면적만큼의 질 근막은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 질 속에서 단단히 봉합되어 하나로 조직화 된 채 두툼한 근육 형태로 질 속에 남게 되어 골반근육의 강화효과를 내어 잃어버린 성교의 쾌감을 되돌려 줌은 물론, 요실금 치료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질입구부분에도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시술을 적용하여 탄력을 강화해 주어, 요실금 예방과 함께 부부모두에게 만족스런 성생활을 제공한다. 질 외부의 미관 또한 출산 이전처럼 개선해주고 힙업 효과까지 함께 거두게 된다.

이런 일련의 수술을 통해 질의 길이 또한 길어져 잠자리 통증과 불감증의 공포에서 벗어나게 됨은 물론, 수축력과 마찰력을 높여 신혼 때처럼 성감대 접촉력이 뛰어나게 되어 잃어버렸던 오르가즘을 다시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