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평생교육원은 서비스산업계열 항공서비스과정의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과정은 내신·수능무관 100% 면접전형만으로 합격생을 선발한다. 서울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4년제 관광학사 취득 과정인 학점은행제 관광경영학 전공 교육과정과 더불어 항공서비스 관련 심화교육을 진행한다.

항공전문가 양성을 통해 객실승무원, 항공사 공채 취업,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한다. 학사학위 취득과정 외에도 아시아나항공 실습 프로그램, 해외항공사 견학 및 실습 프로그램, 다양한 국내외 항공사들과의 산학협력 구축, 해외인턴십 등을 통해 항공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을 도모하고 있다. 다양한 장학제도, 경기대학교 시설 이용, 총동문회 가입이 가능하며, 직장인을 위한 야간 및 주말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항공서비스과정은 일반대학에 비해 짧은 시간 내에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4년제 관광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경기대학교 관광학사 취득으로 취업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며 "실무에 적합한 실습위주의 커리큘럼, 외국어 특성화교육, 실전인터뷰 등을 통해 항공승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조건들을 훈련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졸업생의 경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그리고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등 객실·지상직승무원, 항공사 일반직으로의 취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항공사 취업을 위해 경쟁력을 갖춘 항공서비스 관련 교육과정을 찾고 있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서비스산업계열 홈페이지 참조.

임지훈 기자 (a1a1a1234@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