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모비젠(대표 이명규)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서 추진중인 '클라우드 기반 재난안전 연구 인프라 구축' 사업을 17억 원에 수주했다.

국립재난안전연구원 '클라우드 기반 재난안전 연구 인프라 구축' 사업은 재난의 대형화와 복합화로 인한 대량의 재난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 및 예측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여 재난 대비 기술 고도화와 재난 안전 기술 연구개발의 허브센터로 구축된다.

모비젠빅데이터분산처리 DB 솔루션인 '아이리스(IRIS)'와 빅데이터 플랫폼 관리 및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기능이 적용된 '아이비(IVY)' 솔루션은 이번 사업에서 대규모 분산 처리와 확장성이 보장되는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활용되어 과학적 재난 분석의 기반을 마련하고 국가 재난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연구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비젠 이명규 대표는 “이번 사업은 재난 안전 연구를 위한 데이터 수집/공유 시스템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연구개발 인프라로 자원 활용 효율성 및 적시성을 확보하여 재난안전 기술 연구 개발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라며 “모비젠 만의 안정된 빅데이터 솔루션 및 특화된 분석 서비스 기술과 클라우드,빅데이터 프로젝트 수행 및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고 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