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골든블루 제공
사진=골든블루 제공

토종 위스키업체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국내 최초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가 지난 10월 말을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2000만병(450ml)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출시 6년 11개월 만의 일로 주류 음용 가능 국내 성인(만19세 이상) 인구 약 4200만명(행정자치부 주민등록인구통계 기준) 중 절반 정도가 골든블루를 경험한 셈이다.

회사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 콘셉트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등으로 골든블루가 빠르게 시장을 확대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골든블루는 제품 개발과정부터 '한국인을 위한 위스키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설정,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풍미를 찾는 데 주력했다.

여기에 골든블루는 대외적인 품질 평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주류품평회인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과 미국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anfrancisco Whisky and spirits Competition) 위스키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골든블루의 2000만병 판매 돌파는 단지 한 위스키 제품이 많이 팔렸다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골든블루는 혁신이 있다면 국내 중소기업이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하고 시장을 대표하는 트렌드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