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코리아와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 대표 안건희)가 2일 이노션 사옥에서 페이스북 및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코리아와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업무 협업을 기념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총괄인 마크 다시 부사장(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 총괄, 사진 왼쪽)과 제레미 크레이건(이노션 크리에이티브 총괄, 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페이스북코리아와 이노션 월드와이드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업무 협업을 기념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총괄인 마크 다시 부사장(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 총괄, 사진 왼쪽)과 제레미 크레이건(이노션 크리에이티브 총괄, 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업을 위해 양사의 크리에이티브 수장인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 총괄 마크 달시(Mark D’Arcy) 부사장과 이노션의 제레미 크레이건 (Jeremy Craigen) 크리에이티브 총괄(CCO:Chief Creative Officer)이 직접 방한했다.
양사는 앞으로 1년간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광고 소비 행태 분석, 360도 동영상, 캔버스 광고, 페이스북 라이브, VR 등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전략과 아이디어 구상에 걸친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정기적인 워크샵 및 세션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를 대상으로 공동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노션은 이달 초 ‘(가칭)디지털 크리에이티브팀’을 출범해 페이스북에게 직접 컨설팅을 받는 별도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조직을 운영하고,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캠페인을 제안하고 페이스북 광고의 질적 향상을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은 광고주들에게 비즈니스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광고를 제안하는 조직으로 전 세계 130여 명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광고주 및 광고 회사에 광고 및 콘텐츠와 관련한 포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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