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코리아와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 대표 안건희)가 2일 이노션 사옥에서 페이스북 및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업을 위해 양사의 크리에이티브 수장인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 총괄 마크 달시(Mark D’Arcy) 부사장과 이노션의 제레미 크레이건 (Jeremy Craigen) 크리에이티브 총괄(CCO:Chief Creative Officer)이 직접 방한했다.
양사는 앞으로 1년간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광고 소비 행태 분석, 360도 동영상, 캔버스 광고, 페이스북 라이브, VR 등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전략과 아이디어 구상에 걸친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정기적인 워크샵 및 세션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를 대상으로 공동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노션은 이달 초 ‘(가칭)디지털 크리에이티브팀’을 출범해 페이스북에게 직접 컨설팅을 받는 별도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조직을 운영하고,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에게 더욱 완성도 높은 캠페인을 제안하고 페이스북 광고의 질적 향상을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숍은 광고주들에게 비즈니스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광고를 제안하는 조직으로 전 세계 130여 명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광고주 및 광고 회사에 광고 및 콘텐츠와 관련한 포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