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화면 전환이 핵심인 1인칭 슈팅게임(FPS)가 인기를 끌면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의 화두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144Hz다. 이에 삼성전자, LG전자를 필두로 최근 출시된 제품의 상당수가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키워드로 선보이고 있다. .

고주사율 모니터만 있다고 해서 다 되는 것은 아니다. 잔상없는 고주사율을 비롯하여, 한 시야에 다 담기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까지 갖추면 빠른 화면 전환과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에이엠에이치(AmhCompany, 대표 안형준)는 144Hz 고주사율과 1800R 곡률로 몰입감을 높여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32인치 모니터 리얼 A329CUV 144(이하 A329CUV)를 출시했다.

AMH, 게이밍 32인치 모니터 ‘리얼 A329CUV 144’
AMH, 게이밍 32인치 모니터 ‘리얼 A329CUV 144’

A329CUV는 게이밍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해 첫 선보이는 커브드 제품이다. 디스플레이는 화면의 휜 정도를 의미하는 수치가 1800R의 곡률로 설계됐는데 이는 PC용 모니터로 사용했을 시 왜곡이 없어 화면 중심부와 외각부가 동일 거리로 인식되는 가장 최적이라는 것. 때문에 영상 시청 시 어지러움이 적고, 안정감 있으며 동시에 눈의 피로가 적다.

1초당 144번의 화면 재생을 선보이는 고주사율은 144Hz 1ms의 화면 재생률로 잔상이 남거나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 없이 기존 60Hz 제품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완벽한 영상 재생률을 구현했다. 때문에 짧은 시간 내 많은 수의 프레임이 재생되는 게임이나 액션 영화 감상에 적합하다. Full HD의 고화질 해상도 또한 함께 제공하여 영상 및 게임 플레이 시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체감할 수 있다.

플리커프리 기술은 1초 당 수백 번씩 깜빡이는 모니터 특유의 현상을 제거하여 오랜 시간 화면을 보고 있어도 눈의 피로감이 줄였다. 또한, 로우 블루라이트 기술로 망막이 손상될 수 있는 청색광을 차단했다.

응답속도 또한 초고속으로 구현한다. 대게 일반 모니터의 응답속도가 8ms인 반면 A329CUV는 1ms의 초고속 응답속도로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 없는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