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 운영사 큐딜리온이 지난 11일 자사의 모바일 앱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SK브로드밴드와 '050 안심번호 서비스’ 제휴를 맺었다. 사진=큐딜리온 제공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 운영사 큐딜리온이 지난 11일 자사의 모바일 앱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SK브로드밴드와 '050 안심번호 서비스’ 제휴를 맺었다. 사진=큐딜리온 제공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 운영사 큐딜리온(대표 이승우)은 지난 11일 자사의 모바일 앱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SK브로드밴드와 '050 안심번호 서비스’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050 안심번호는 중고제품 판매자에게 가상의 임시 전화번호를 부여해 개인정보 노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명 인증을 거쳐야만 가상의 임시 전화번호가 판매자에게 제공되므로 허위매물 등록 및 중고거래 사기 발생 확률도 낮출 수 있다.

큐딜리온과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중고나라 모바일 앱에 050 안심번호 서비스 ‘녹취 기능’도 제공해 중고물품 거래할 때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분쟁을 최소화 시킬 계획이다.

이번 제휴는 큐딜리온이 신뢰할 수 있는 중고거래 모바일 환경을 구축하는 ‘중고나라 모바일 앱 안전안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4월 판매자의 사기 신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경찰청 사이버캅’ 탑재했고, 7월에는 구매자의 물품수령 확정까지 결제 대금을 보관하는 ‘안심결제(에스크로)’를 중고나라 앱 기본 결제 방식으로 지정해 ‘제품 미발송(먹튀) 사기’를 예방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업체 이승우 대표는 “중고나라가 우리나라 중고거래 모바일 앱을 대표하는 만큼 세상의 모든 중고거래에 ‘사기’라는 단어가 사라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투자하고, 다양한 곳과 제휴도 맺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큐딜리온은 050 안심번호 서비스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중고나라 모바일 앱 회원을 대상으로 11월 13일까지 커피 7000잔을 증정하는 ‘중고나라 안심번호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