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높은 마우스는 우선 사용감이 편리한 것이다. 게임을 할 때 마우스와 키보드가 게임에서의 야전사령관의 역할을 하지만 마우스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손맛을 제대로 살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벤큐 조위 마우스(BenQ Zowie Mouse) FK EC, ZA 시리즈가 게이머들에 인기가 높다.

벤큐 조위 마우스는 초당 최고 3200 프레임을 스캔하여 포인터가 흔들림 없이 선명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 없는 플러그 앤 플레이 타입으로 사용이 쉽다. 최초 1번으로 자신만의 세팅값을 간단하게 적용시킬 수 있고 최초 1번 적용된 셋팅값은 집/경기장/PC방 어느 곳에 가더라도 별도의 조작 없이 유지되어 최상의 조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조위 마우스는 센서 인식높이 즉, LOD(Lift-Off Distance)가 모든 마우스 패드에 적합하며, 또한 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400, 800, 1600, 3200 DPI 총 4단계의 DPI 를 제공하며, 125, 500, 1000 Hz 총 3단계의 USB report rate 를 제공한다.

마우스 상세 설정 조정법은 마우스 USB 를 PC에 삽입할 때 몇가지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PC에 삽입하면 게이머가 원하는 세팅값으로 자동 설정 된다.

벤큐의 조위 마우스 시리즈의 사양은 아래와 같다.

▶조위 마우스 FK 시리즈
FK 시리즈는 크러(Claw)그립과 핑거(Finger) 그립 게이머들을 위한 양손형 마우스이다. 이 마우스는 마우스 좌우측에 있는 사이드 버튼을 엄지손가락으로 편리하게 클릭할 수 있다. 이 때 오른손 유저는 좌측 버튼을, 왼손 유저는 우측 버튼으로 세팅하면 된다.

▶ 조위 EC 마우스 시리즈
EC 시리즈는 팜(Palm) 그립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마우스로 편안함이 증가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오른손잡이 마우스이다. 이 마우스 좌측에 있는 사이드 버튼을 엄지손가락으로 편리하게 클릭할 수 있다.

▶ 조위 ZA 마우스 시리즈
ZA 시리즈는 팜 그립과 크러 그립 게이머 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양손형 마우스이다. ZA 마우스는 좌우측에 있는 사이드 버튼을 엄지손가락으로 편리하게 클릭할 수 있다. 이 때 오른손 유저는 좌측 버튼, 왼손 유저는 우측 버튼으로 세팅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