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대표 리사 수)는 4일 카날리스 채널 포럼(Canalys Channels Forum)에서 코드명 브리스톨 릿지라 불리는 7세대 AMD 프로 APU를 탑재한 첫 번째 PC를 공개했다.

AMD 컴퓨팅 및 그래픽 비즈니스 총괄 매니저 짐 앤더슨(Jim Anderson) 수석 부사장은 “AMD PRO 프로세서는 지난 2년간 기업용 제품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2014년 중반 제품군이 첫 출시된 이래 45%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안전한 고성능 솔루션으로서 전세계 기업에 효율적인 IT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HP와 레노버가 기업용 제품 포트폴리오에 AMD 기술을 적용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MD 7세대 PRO 프로세서는 AMD의 통합 보안 프로세서 기술을 통해 기업의 민감한 데이터나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보안 기능을 단독으로 분리하는 범시스템 보안 환경으로, 안전 부팅을 위한 독립 하드웨어 기반의 자체 보안, 콘텐트 보호, 애플리케이션 보안, FTPM 2.0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컴퓨팅 및 그래픽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AMD PRO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14%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22% 더 강력한 그래픽 성능, 이전 세대 대비 32%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개방형 표준과 CPU에 구애 받지 않는 DASH 관리가 가능해, IT 관리부서가 쉽게 시스템을 통합 및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AMD AM4 데스크톱 인프라스트럭처는 안정적이고 추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HP 엘리트데스크(EliteDesk) 705 G3 시리즈 데스크톱은 마이크로타워, 스몰폼팩터, 미니폼팩터로 제공된다. 엘리트데스크는 HP 슈어 스타트 및 BIOS 설정 보호 기능을 탑재해 더욱 높은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 BIOS 변형이나 공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복구함으로써 PC를 보호하고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TPM 2.0을 통한 데이터 보호는 물론, 강력한 3중 보안 솔루션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HP와 레노버의 새로운 시스템은 기업 환경에 적합한 높은 품질과 성능, 안정성, 우수한 비디오 및 오디오 성능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10 프로 디바이스 가드(Device Guard),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생체 인식, 비트로커 암호화(BitLocker Encryption) 등을 별도의 설치 없이 지원한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