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빈-윤찬영-남다름 ‘라이징 스타’ 군단의 활약이 눈부시다.

현재 방영중인 tvN <굿와이프>의 성유빈을 비롯하여 오는 27일(토) 방영 예정인 MBC <불어라 미풍아>에 출연하는 윤찬영, 지난 3월 종영한 SBS <육룡이 나르샤>에 출연한 남다름까지, 아역 배우 출신을 넘어 어엿한 배우로 자리매김하고있는 세 사람의 행보에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먼저, 2011년 영화 <블라인드>에서 박보검의 아역으로 데뷔한 성유빈은 유아인, 조인성, 박해일 등 내로라하는 대세 배우들의 아역을 도맡으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어, 2015년 영화 <대호>에서 ‘석이’역을 연기한 성유빈은 대선배인 최민식 앞에서도 자신의 저력을 펼쳐냈고, 그와 환상적인 호흡을 뽐냈다. 특히, 처음으로 누군가의 아역이 아닌 자신의 캐릭터를 연기한 그는 구수한 사투리 연기와 호랑이 앞에서 두려움에 떠는 모습 등 실감나는 열연으로 끊임없는 호평을 받았다.

현재 성유빈은 tvN <굿와이프>에서 전도연의 일등 아들 ‘이지훈’으로 출연해 극 중 성 스캔들에 휘말린 아빠, 엄마를 걱정하는 깊은 속내와 가족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펼치며 극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처럼, 매 작품마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성유빈의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윤찬영은 2013년 MBC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연우진의 아역으로 데뷔해 2014년 MBC <마마>에서 성숙한 연기력을 뽐냈다. <마마>에서 윤찬영은 시한부 선고를 받은 송윤아의 아들 ‘한그루’로 분해 워커홀릭 엄마와 아들의 갈등, 하나뿐인 가족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어린 아들의 슬픔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이어, 지난 3월 종영한 SBS <육룡이 나르샤>에서 변요한의 아역 ‘어린 땅새’역을 맡은 윤찬영은 눈 앞에서 정인이 겁탈당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밖에 없었던 고통을 열연하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오는 27일 첫 방송되는 MBC <불어라 미풍아>에서 손호준의 아역을 맡게 된 윤찬영은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이영은과의 풋풋하고 깜찍한 로맨스를 선보여 첫 방송을 향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반면, 남다름은 2009년 KBS2 <꽃보다 남자>에서 김현중의 아역으로 데뷔한 후 다양한 작품을 통해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SBS <육룡이 나르샤>에서 유아인의 아역 ‘어린 이방원’역을 맡은 남다름은 세상 그 누구보다 존경하던 아버지를 향한 신뢰가 무너진 후 그 괴로움과 배신감을 생생하게 연기하며 극의 몰입도를 증폭시켰다.

또한, 남다름은 지난 5월 종영한 tvN <기억>에서는 알츠하이머를 앓는 이성민의 아들 ‘박정우’로 분해 아버지의 병을 눈치채고도, 그를 위해 이를 모른 체 하는 사려 깊은 모습과 부자 지간의 뜨거운 사랑을 그리며 감동을 더했다.

이처럼, 어린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이 많아진 만큼 현 트렌드에 발맞춘 안정적인 연기력과 성인배우 못지 않은 존재감은 물론 훈훈한 비주얼까지, ‘누나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라이징 스타’ 성유빈, 윤찬영, 남다름의 성장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