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연구소(이사장 정운찬)가 미래창조연구원(원장 박갑주)과 협력해 미래(Future)를 주요 테마로 한 ‘제3기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 과정’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0월 5일부터 2017년 2월 1일까지 교육이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경영, 산업, 학계의 저명인사 및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강의 교수진은 정운찬 前 국무총리, 문국현 뉴패러다임 인스티튜트 대표, 김창준 前 미국 하원의원, 오명 前 부총리, 박갑주 미래창조연구원 원장, 이희범 前 한국무역협회장 등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한국기업의 동반성장 전략,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 CEO를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파워, CEO 미래를 대비하라, 신 성장동력 그린 에너지, 세계경제의 흐름과 한국무역의 이해, 국내외 경제, 금융환경과 기업의 대응방안, 경영명장 이순신, 글로벌 강소기업과 장수기업, 30년 후의 코리아를 꿈꿔라 등이다.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은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들이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작한 차별화된 CEO 교육과정”이라며 “벌써 2기가 수료하고 3기를 모집하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본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박갑주 미래창조연구원 원장은 “최신 경영이론과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갖춘 최고의 교수진이 지도하는 앞서가는 CEO교육 프로그램이고, 기업체 CEO 및 임원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이라며 “새로운 10년을 대비 할 수 있는 경영혁신과 블루오션 창출 전략에 대한 내용을 배워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창조경영, 전략경영의 노하우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박 원장은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라는 신념 하에 CEO의 미래를 바꾸겠다고 외치며 25년을 CEO 교육에 혼신의 열정을 쏟아왔다”면서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함께 개설한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대비하고 경영혁신과 블루오션을 창출하며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는 길을 찾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본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동반성장연구소 정운찬 이사장 명의의 수료패 및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미래창조CEO포럼 및 동반성장포럼 시 초청, 매월 원우 기업체 탐방, 동문회 참여를 통한 지속적인 상호 정보 교류의 장 마련, 수료 후 동문 합동특강, 세미나에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수강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하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지영 기자 (ijy@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