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곤충 체험학습,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해결하세요."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은 2016년 여름방학을 맞아 희귀한 곤충·식물을 관찰하고 만져 볼 수 있는 '2016년 여름방학 생생 곤충체험전'을 오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주말(토, 일) 8일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어린이식물원 '토마의 정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중인 곤충체험전에서 아빠와 함께 장수풍뎅이를 만져보고 있는 아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중인 곤충체험전에서 아빠와 함께 장수풍뎅이를 만져보고 있는 아이.

어린이 식물원 '토마의 정원' 내 체험 온실인 '꿈트리하우스'에서 열리는 이번 생태 체험전은 유기농 마분(말똥)퇴비로 직접 재배한 희귀식물과 곤충관, 식충식물관, 파충류관, 식용곤충 이벤트 등의 테마로 구성됐다. 평소 책에서만 접하던 다양한 생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딱딱한 교육이 아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재미있게 자연생태에 대한 학습이 가능하고 그 소중함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교과서에서만 볼 수 있었던 곤충부터 생활 속 쉽게 접하지 못했던 비어디드래곤, 레오파트게코 등 곤충을 먹고 사는 파충류와 햄스터, 토끼, 거북이 등의 애완동물과 친구 되기 코너를 마련하여 만져보기와 사진찍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미래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용곤충을 테마로 곤충의 생물학적 특징을 이해하고 곤충이 먹거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곤충표본과 함께 설명한다. 곤충에 대한 고객들의 공포심을 해소하고 새로운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행사장 내에서 시식 행사도 개최한다. 야외 체험부스에서는 컬러비즈 곤충만들기, 팝아트 곤충 그림 그리기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장수풍뎅이 씨름대회, 물방개 경주대회 등이 재미있고 흥미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과학적 창의력을 증진시키고 자연생태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개최한다"며 "교과서에서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곤충과 식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에게 유익한 배움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