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스트데일리 DB
사진=넥스트데일리 DB

외식 프랜차이즈전문 기업 MPK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배달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 편의 증대는 물론 사업 확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위해 나섰다.

27일 미스터피자에 따르면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외식 트렌드 변화로 인한 배달 고객 증가에 맞춰 배달 서비스 강화 정책을 시행, 배달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 국내 사업을 더욱 확장키로 했다. 이를 위해 기존 레스토랑 매장 중심의 출점 전략을 배달 전문점 위주로 전환해 관련 서비스를 향상시키기로 했다.

우선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 특화 매장을 새롭게 선보이고, 주문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미스터피자 스마트앱과 홈페이지를 배달 주문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

또 기존에 배달이 원활하지 못 했던 일부 매장은 배달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배달시간을 단축하고 배달 공백 지역을 최소화하고 배달 주문에 따른 고객응대서비스 등 전문 배달 서비스를 위한 직원 교육을 별도로 실시해 배달 전문성을 확보키로 했다.

이처럼 미스터피자는 배달 특화 시스템을 갖춘 전문점을 증가시켜 기존보다 더 빠른 속도로 고객에게 피자를 배달, 내점을 통해 즐길 수 있던 따뜻한 피자 맛을 그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주로 2층에 위치했던 기존 레스토랑 매장과 달리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배달 전문매장은 1층에 개설해 배달 및 방문포장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일부 매장은 소규모의 테이블을 배치해 매장 내에서도 식사가 가능하도록 꾸며 시범 운영 중에 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최근 외식업계에서 배달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것에 주목,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배달 시스템을 개편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최상의 서비스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강화된 배달 시스템을 통해 기존 레스토랑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배달 서비스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미스터피자는 최근 배달전문점으로 석계역점, 천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8월까지 이대점, 돈암점, 장유점 등 10여개점을 차례로 개설하는 등 파격적인 지원과 다양한 혜택을 통해 배달 전문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