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대표 리사 수)는 ‘라데온 RX 480’ 그래픽 카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제품은 비디오 메모리 용량에 따라 2가지 종류로 나뉘어 출시되며, 4GB 비디오 메모리 탑재 가격은 199달러, 8GB 비디오 메모리 탑재 제품은 239달러다. 국내 출시되는 제품의 가격은 AMD 그래픽 파트너 및 유통사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수석 아키텍트인 라자 쿠드리(Raja Koduri) 부사장은 "AMD가 새롭게 출시한 라데온 RX 480은 그동안 게이머들이 원하던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완벽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14나노 핀펫 공정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AMD 라데온 200시리즈 아키텍처 대비 15% 향상된 연산 유닛당 성능을 제공한다. 최대 2.8배 개선된 와트당 성능을 발휘한다. 초당 최대 5조 8천억 회의 강력한 연산 능력도 갖추고 있다.

다이렉트X 12 및 불칸(Vulkan)와 같은 차세대 API를 지원한다. 폴라리스 아키텍처는 비동기식 컴퓨트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최신 API 기반의 게임 및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AMD 프리싱크 기술과 결합해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에서도 1440p의 고해상도 화면을 원활히 구동한다.

라데온 RX 480 출시와 함께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에 멀티 GPU, 디스플레이, 전력 효율성 조정과 관련해 9가지 신기능이 추가됐다. AMD 오버드라이브 기술 기반의 라데온 와트맨은 사용자가 라데온 RX 480을 보다 완벽하고 콘트롤 할 수 있는 세부적인 오버클러킹 기능을 제공한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