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쪽 끝에 마그네틱 있어 팔찌로 사용 가능

PC와 스마트 폰을 연결하는 케이블.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필수품일 것이다. 외출했을 때 반드시 필요했던 때가 한두 번은 기억한다.
PC에서 작업을 하면서 스마트 폰을 충전하는 경우, PC와 스마트 폰을 연결하여 정보를 이동시키는 경우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얼핏 보면 손목에 차는 패션 브레이스릿(bracelet)처럼 보인다. 물론 패션 팔찌로도 착용이 가능한 케이블이다. 한쪽은 USB단자, 다른 한쪽은 마이크로 USB단자로 되어 있다. 중간에 보이는 것은 과거 iPod touch나 iPhone 5세대 이전에 접속할 수 있는 어뎁터이다. iPhone6용 어뎁터가 부속되어 있는 타입도 있다.

브레이스릿으로 사용이 가능한 비밀은 양쪽 끝에 들어있는 마그네트. 이것 덕분에 팔찌 형태를 만들 수가 있어 가벼운 악세서리 감각으로 휴대가 가능하다. 사실 케이블을 가방 속에 넣고 다니면 엉키는 수가 있어 생각해보면 좋은 발상의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손목 뿐 아니라 가방에도 악세서리처럼 매달고 다니며 사용할 수도 있다. 자석이 붙어있으므로 냉장고 등에 붙여놓고 쓸 수도 있으니 편리하다.
제품의 디자인은 매우 풍부한 편. 여러 가지 색상이나 디자인을 골라 사용할 수도 있고,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클라이언트를 만난 딱딱한 자리에서 이런 케이블을 꺼내놓으면 대화가 부드럽게 흘러갈지도....
김국진 기자 (bitnara@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