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SBS와 손잡고 모바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오는 6월 12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희망을 선물해주세요' 기부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희망을 선물해주세요’ 기부콘 캠페인은 올해로 20번 째를 맞는 SBS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TV SBS’에서 방송할 사연들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소개하고 사연별로 기부콘을 판매해 기부금을 모금하는 캠페인이다.

희망TV SBS는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매년 방송되는 SBS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27일과 28일 양일간 방송 예정이다.

캠페인을 통해 소개되는 사연은 아프리카 지원사업과 의료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지역사업 등 총 15개다. 노동 현장에 투입되고 질병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이들, 희귀 난치병과 가난으로 고통받는 국내 아이들, 교육의 기회를 제대로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다.

캠페인 페이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인 화면의 하단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상세한 사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부를 원하는 사연을 선택, 모바일 결제로 기부콘을 구매하거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방식을 통해 희망 금액을 기부 할 수 있다. 기부금액은 3000원 단위로 가능하며 여러 사연에 대한 중복 기부도 가능하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가 커피 한잔을 선물하는 것과 같이 쉽고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것임을 알리고자 한다’ 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어려운 이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