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쇼핑몰 자연과건강(팔도약초누리)은 음식으로 마시는 건강에 좋은 약초, 차 효능과 먹는 방법 가이드를 제시했다.

이 가이드는 간에 좋은 차, 피부에 좋은 차와 다이어트에 좋은 차, 혈액순환에 좋은 차, 무릎관절에 좋은 차의 구성된 약초 효능, 먹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제시된 가이드에 따르면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헛개열매, 헛개나무, 구기자, 인진쑥, 칡(갈근) 등은 피를 맑게 해주며 간을 해독시켜 숙취해소, 피로회복 등의 효능이 있고 직장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된다.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간에 좋은 약초로는 벌나무, 겨우살이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음식으로 마실 수 있는 어성초, 삼백초, 진피, 뽕잎 등 피부에 좋은 약초들은 약간의 이뇨작용과 기미, 주근깨, 아토피 같은 피부 염증을 다스려주며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고 비타민 성분이 진피(귤껍질)은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는데 효능이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약초는 옥수수수염, 잔대, 차전초, 녹차, 진피, 연잎 등으로 붓기와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해주며, 피를 맑게 해주어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옥수수수염과 잔대 같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마실 수 있는 당귀, 천궁, 숙지황, 백작약 등은 혈액을 생성해주며, 피를 순환 시켜주는 효능으로 수족냉증, 자궁, 갱년기 등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사물탕(당귀,천궁,숙지황,백작약)이 대표적이다.

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약초로는 구절초, 익모초 등이 있으며 익모초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효능이 있어 임신 2개월 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무릎관절에 좋은 우슬, 두충, 오가피, 골담초 등은 어혈을 풀어주고 간신을 보호하여 골격을 튼튼해 질 수 있게 해준다. 근육통, 관절염 등 관절 건강 쪽으로 쓰이며 함께 사용 할 수 있는 약초로는 당귀, 천궁, 숙지황 등이 있다.

자연과건강(팔도약초누리) 관계자는 “자연에서 나오는 농산물들은 안전하게 식용이 가능한 성분을 가진 영양제이며 누구든지 건강함을 위해 즐겨 마실 수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