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캐스터 최유진 씨가 한화 이글스의 홈구장인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29일 시구를 맡는다.
'이글스 프로모션 데이'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한국물가정보의 날' 행사 시구자로 나서는 최유진 캐스터는 GS칼텍스배 프로기전, KB국민은행 바둑리그, KBS바둑왕전 등 정식 기전뿐만 아니라 각종 바둑 행사의 사회자로도 활약하고 있는 전문 바둑캐스터다.

바둑캐스터 최유진
바둑캐스터 최유진

"야구는 무척 좋아하지만 야구공은 처음 잡아본다"는 최유진 캐스터는 골프 실력이 보기 플레이어(Bogey Player)일 정도로 수준급으로 알려졌다. 최유진 캐스터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화이글스의 승리를 기원하며 패대기 안치고 잘 던져볼게요"라는 응원과 각오의 글을 올렸다.
과거 조훈현, 윤기현 등 남자 프로기사가 프로야구경기 시구를 한 적은 있지만 여성 바둑인이 시구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로모션을 맡은 한국물가정보는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교양도서 1500권을 선착순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8일에도 조훈현 9단이 시구를 맡은 '미생의 날' 행사가 한국물가정보의 프로모션데이의 일환으로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리기도 했다.
한편 한국물가정보는 2005년부터 2014년까지 한국물가정보배를 10년 동안 후원했으며 지난해부터 KB국민은행 바둑리그의 소속팀으로 참가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23@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