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역 주변에는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몰 등 대규모 상권으로 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올림픽공원, 잠실 한강공원 등 녹지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쾌적한 편의시설과 휴식처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그 중 잠실에 위치한 석촌호수는 송파나루 공원으로 불리기도 하며 러버덕과 판다 친구들이 방문하기도 하는 나들이 명소이다. 넓은 호수로 중심으로 해서 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옛날에는 송파나루터가 있었던 교통의 요지이다. 동호와 서호로 나뉘어져 있는 석촌호수는 서울의 걷기 좋은 길로 종종 꼽혀 사랑하는 사람들과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잠실 석촌호수 데이트코스로 많은 연인들이 찾는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잠실역 주변을 찾는다. 대부분 쇼핑가로는 번화했지만, 그 외의 즐길 거리와 먹거리에 대한 만족이 부족하다는 이들이 많은데 대부분의 잠실맛집이나 송파맛집이라고 꼽히는 곳들은 홍대와 같은 타 지역에서 인기 있는 음식점들의 분점이거나, 겉모습만 화려한 허울 좋은 맛집들이 대부분이다.

‘맛집 가뭄’에 빠진 잠실 땅에도 토박이들뿐만 아니라 잠실 지역을 방문하고 돌아가는 사람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잠실역 맛집이 있다. 그곳은 바로 석촌호수 맛집 “석촌옛터”인데, 석촌호수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석촌호수 산책 전후로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서울 고기맛집 “석촌옛터”의 대표적인 메뉴는 돼지갈비이다. 오리장작구이나 소갈비, 삼겹살과 같은 다른 고기류도 다루고 있지만 대부분의 손님들은 돼지갈비를 찾는다. 석촌옛터는 흔히 서울의 5대 돼지갈비 집 중 하나로도 꼽히고 있는데, 마포 성산왕갈비, 58년 전통의 을지로 안성집, 40년 전통의 동대문 경상도집, 30년 전통의 왕십리 특우정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맛집 중 하나이다.

이 집이 서울 5대 돼지갈비 맛집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첫 번째 요인은 역시나 그 맛에 있다. 돼지갈비라고 하면 달고 짠 강한 양념 맛을 흔히 떠올리는데, 석촌옛터는 돼지갈비 본연의 맛을 살려낸 담백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잠실 주민의 입맛을 사로잡은 석촌옛터는 검증된 맛으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잠실을 찾는 타 지역 사람들도 이곳을 빼놓지 않고 들리는 추세이다.

잠실 고기집 석촌옛터의 또 하나 인기 요인은 바로 가격에 있다. 주위가 번화하며 땅 값을 무시하기 힘든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이 집은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대로 음식을 내놓고 있다. 돼지갈비는 1인분에 13,000원이며 250g 정량에 국내산 고기를 사용하고 있다. 흔히 말하는 ‘착한’ 가격이다.

맛좋은 돼지갈비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잠실 회식장소로 인기가 많은 석촌옛터는 돼지갈비의 맛뿐만 아니라 친절한 서비스, 푸짐한 밑반찬으로도 유명하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양념게장은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어 추가로 돈을 지불하고 주문하여 먹는 사람들이 많고, 사이드메뉴인 냉면 역시 고기와의 궁합이 좋아 이 집을 자주 찾는 단골들은 꼭 찾는 메뉴이다. 후식으로 직접 만드신 수제 식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두루 두루 갖춘 서울맛집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석촌옛터는 넓은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으며, 많은 손님 수용이 가능한 실내공간으로 되어 있어 가족외식과 여러 모임을 갖기에도 편리하다. 고깃집 같지 않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어 젊은 연인들도 많이 찾는다.

돼지갈비가 가장 유명하지만 외부에는 바비큐기계가 설치되어 있어, 오리장작구이를 찾는 손님들도 많다. 맛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서비스로 잠실 토박이들을 꽉 잡고 있는 잠실 고기맛집 “석촌옛터”는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42에 위치하고 있고 02-421-0043로 문의 가능하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