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영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경악한 성북구 미아사거리역 맛집이 있다. 바로 길음동 맛집 장수감자탕이다.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탑처럼 높게 쌓여진 감자탕과 보리밥 그리고 돼지불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착한 맛집으로 소개되었으며 더하여 생방송 투데이에서 경악했던 부분이 바로 탑 감자탕이었다. 대자 기준, 높이만 대략 30cm정도로 엄청난 양과 맛으로 미아사거리역 화제의 맛집으로 선정되었다.

프랜차이즈 감자탕과 달리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는 장수감자탕

감자탕이란 한식은 대중적으로 전 연령대에 걸쳐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중에 하나이다. 계절적인 요소나 트랜드에 민감하지 않은 음식인 만큼 예전부터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감자탕은 최근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프랜차이즈 감자탕으로 그 맛이 단일화되고 평준화되었다.

하지만 미아삼거리역 맛집 장수감자탕의 경우 프랜차이즈 감자탕과는 달리 단일화된 소스 스프가 아닌 직접 뼈를 삶고 우려낸 육수로 감자탕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더욱이 프랜차이즈 감자탕은 방문하시는 손님의 회전율을 높이기 위하여 일련의 조리 과정을 미리 준비하지만 길음 뉴타운 맛집 장수감자탕의 경우 수시로 등뼈를 준비하고 소스를 공수하여 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한다. 그만큼 장수감자탕은 감자탕을 만들기에 앞서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는 미아사거리역 맛집이다.

맛과 양 그리고 가격, 3박자를 두루 갖춘 길음동 미아사거리역 맛집 장수감자탕

최근 소비 트랜드의 키워드는 바로 “가성비”이다.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상품 혹은 제품을 찾는 소비 패턴으로 변화하고 있는 요즘 “장수감자탕”이야말로 가성비 끝판 왕 맛집이라고 얘기할 수 있다.

또한, 이곳 장수감자탕은 감자탕뿐만 아니라 등뼈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곳에서 판매하는 치즈 등뼈찜은 근방 동덕여대 및 성신여대 맛집을 찾는 여대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장수감자탕의 가격은 다른 감자탕 전문점과 크게 차이는 없지만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여 감자탕 본연의 맛에 놀라게 되고 더욱이 다른 감자탕 전문점과 비교 시 동일한 감자탕 사이즈에 엄청난 등뼈의 양을 제공하는 착한 맛집이다.

실제로 감자탕의 양 때문에 이곳 감자탕이 탑 감자탕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바로 이러한 부분이 타 감자탕 프랜차이즈 전문점과 차별 점을 두는 장수감자탕이다. 결론적으로 성북구 길음동 미아사거리역 맛집 장수감자탕의 가장 큰 특징은 3가지로 볼 수 있는데 바로 맛과 양 그리고 가격이다.

장수감자탕에서 판매하는 감자탕은 단편적으로 보았을 때 주위에서 판매하는 흔한 감자탕에 불과하지만 이곳에서 판매하는 탑 감자탕은 일반 감자탕 및 다른 프랜차이즈 감자탕과는 사뭇 다르다.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매출을 올리기 위한 감자탕의 회전율을 생각하기 보다는 방문해주시는 고객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맛과 양 중심으로 감자탕을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프랜차이즈 감자탕 대비 고객의 만족도가 훨씬 높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오셨던 고객이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높은 재 방문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곳 장수감자탕은 미아사거리역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및 CGV 근처 맛집을 찾는 고객들과 데이트장소를 찾는 연인들, 술집 및 회식 장소를 찾는 직장인들과 근방 역세권인 성북구 월곡동의 월곡역과 길음동 길음역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으며 많은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장수감자탕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길음동 489-5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2-982-1009)로 문의 가능하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