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은 학군과 생활편의시설, 업무시설 등 각종 인프라가 가장 잘 갖춰진 곳으로 부촌의 상징이다. 그 중에서도 대치동은 강남의 전통적인 부촌으로써 고급주택과 아파트가 많다. 선릉역은 대치역 연장 상권으로 발달되어 강남의 신흥부촌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외식 메뉴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고기이다. 과거에 먹을 게 부족하고 서양과 다르게 육류가 풍부하지 않던 한국에서 고기는 잔칫집 혹은 제삿날에나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자 이벤트였다.

하지만 지금은 한 동네에도 많으면 서너개의 자리를 잡고 있을 정도로 고기의 대한 열망이 크다. 외식업체 전체의 비율에서도 고기집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마포 먹자골목, 방이동 먹자골목, 안동 갈비골목 등 먹자촌의 대부분을 채우고 있는 것도 고깃집이다.

불판 주위에 둘러앉아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기를 한 점씩 먹는 즐거움은 단순히 미각의 수준을 넘어 시각적, 후각적인 만족감까지 채워주는 덕분에 가족외식이나 직장인 회식장소로 선호도가 높다. 고기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단연 육질이 좋은 한우기 인기인데, <7%칠백식당>은 수많은 강남 한우맛집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서울 고깃집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대치동 회식장소로 유명한 7%칠백식당의 상호에서 7%는 소고기집에서 보통 취급하는, 사람들이 먹을 만한 부위가 소의 7% 정도밖에 안 돼서이다. 엄선된 부위만은 다룬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곳은 질 좋은 태백한우를 사용하는데 무엇보다도 신선도를 중요시해서 대부분 당일 배송 받은 한우만 사용하고, 당일 배송 받은 한우에서도 선도가 떨어지는 부위들은 판매를 하지 않는다.

차별화된 고기 비쥬얼과 식감은 더욱 압권이다. 정갈하게 세팅되어져 나오는 소고기의 아름다운 고깃결과 두꺼운 두께를 보자마자 감탄사가 나올 정도이다. 7%칠백식당만의 한우의 식감은 담백하고 부드러워 육즙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한우모듬을 주문하면 때때로 안창살 같은 부위가 없어서 제공되지 않을 때도 있는데, 안창살이 다 떨어진 경우도 있지만 그날의 안창살이 좋지 않으면 아예 제공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육사시미도 일주일에 2회 정도 배송 받는데, 이 또한 가장 신선한 시기가 아니면 방문하더라도 못 먹는 경우가 많다.

강남 회식장소로 각광받고 7%칠백식당의 경쟁력은 사이드메뉴에서도 돋보인다. 보통 고기집을 가면 고기 외에는 딱히 먹을 게 없거나 하나 정도 먹을 만한 기타 메뉴가 있는 반면에 이곳은 짱아찌국수, 곤드레밥, 육사시미 등 사이드 단품만 먹으러 가도 될 정도의 고퀄리티 음식들을 갖추고 있다.

7%칠백식당의 육사시미는 한우를 사용하는 만큼 육질이 살아있음은 물론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먹으면 식감이 부드러워 입안에서 녹기 때문에 술 한잔 기울이며 함께 즐기기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맛이며, 새콤달콤함이 풍부한 짱아찌국수와 몸에 좋고 맛도 뛰어난 곤드레밥은 소고기와 함께 든든하기 먹기 좋아 대치동 맛집 추천 장소로 손색이 없다.

포스코사거리 맛집으로 유명한 7%칠백식당 포스코직영점은 논현역 본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초동의 양재점, 방배동, 마포역, 분당 미금역, 목동 등 여러 분점들이 급속도로 생겨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선릉역 근처에서 선릉역 고기집으로 입지를 굳힌 포스코직영점은 대치동 주민들은 물론 강남권 회사원들의 단골 회식장소로 유명한 선릉역 맛집 추천 장소이다.

깔끔한 내부 분위기로 여성을 배려한 소고기 전문점으로써 가족, 연인, 친구들과 선릉역 회식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대치동 맛집이다. 와인이 어우리는 분위기 좋은 대치동 고기집인 만큼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으며, 와인 콜키지가 무료인 점도 인기요소 중 하나로 연인들도 많이 찾는다. 7%칠백식당 포스코직영점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2-13 2층이며, 전화번호는 02-565-0705이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