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와 봄방학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을 찾아 국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은데, 느긋하면서 특별하게 여행을 즐기고 싶어 하는 실속 여행객이 많이 찾는 통영 또한 많은 여행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동양의 나폴리라고도 불리는 통영은 우리나라 최대의 수산도시이자 경남의 관광도시로써, 청정한 자연환경과 아늑한 분위기로 인해 커플,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데이트코스로 최적의 장소이다.

리아스식 해안의 아름다움으로 동양의 나폴리라고 부리는 통영은 천혜의 자연 경관만으로도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유해 주기 충분하다. 통영에는 한려수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한려수도조망 케이블카와 사진 찍기 좋은 장소 동피랑 마을,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지인 장사도 해상공원 등 통영 가볼만한 곳이 많아 일 년 내내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이다.

통영, 거제는 특색 있는 관광지가 많아 당일치기 여행뿐만 아니라 1박2일, 2박3일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여행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탐방인데, 통영은 항구도시인 만큼 먹거리가 풍부하여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광 외에 바다의 맛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 맛볼 수 없는 싱싱한 생선회와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좋은 통영맛집이 많아 회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여행 중 들리기 좋다.

통영을 대표하는 음식은 다양하다. 충무김밥, 오미사꿀빵, 복국, 시락국 등 유명한 음식점은 물론 수요미식회를 통한 통영 다찌까지 다양하게 통영 현지인 맛집을 소개하는 공중파와 케이블 방송이 늘면서 미식가들뿐만 아니라 통영 여행코스를 돌며 미식여행을 함께 하려는 젊은 여행객들의 먹방여행 코스로 잘 알려져 있다.

통영을 수산물의 보고도시라고 말하는 이유는 좋은 어장과 따뜻한 기온 덕분이다. 굴곡이 심한 리아스식 해안과 동해 난류로 인한 적당한 수온 때문에 연중 어로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어획량이 많다. 질 좋은 해산물과 회를 착한 가격에 만날 수 있고 신선도가 높아 통영맛집을 꼽을 때 통영횟집을 빼놓고 말할 수 가 없게 되었다. 때문에 해산물을 먹지 않고 발길을 돌린다는 것은 통영여행을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청정한 바다에서 건저올린 싱싱한 해산물은 여행객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하기에 충분하다.

통영에 수많은 횟집 중 가격대비 퀄리티가 높아 경남 3대 횟집 중 하나로 꼽히는 해원횟집이 있다. 현직 재직 중인 대통령들과 중국 배우 성룡을 비롯해 정명훈, 고 박경리 등 많은 문화 예술 인사들이 많이 다녀갔고 연예인들 사이도 잘 알려진 집이다. 최근 수요미식회에 나온 스시효의 안효주 쉐프 또한 해원횟집 차영철 대표와 인연이 있어 그의 사진과 격려사를 로비에서 볼 수 있다. 이처럼 해원횟집이 유달리 자주 소개되는 것은 회의 기본에 충실하고 신선한 재료 관리가 철저하며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회를 즐기지 않는 사람도 입이 즐거워질 정도로 요리가 수준급이며, 임금님 수라상이 부럽지 않을 만큼 인심 좋고 푸짐한 상차림을 맛보고 나면 어느 누구라도 해원횟집을 다시 찾게 될 정도이다. 운치 있는 통영 바다의 탁 트인 전망이 훤히 보여 식사하며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분위기가 정갈하고 고급스럽다 보니 가족외식이나 회식장소로 인기가 좋다. 무엇보다 일식집 수준의 퀄리티에 일반 횟집 수준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 차영철 대표의 뜻이라 가성비를 따지는 젊은 여행객들에게도 통영맛집 추천 장소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해원횟집 차영철 대표는 신라호텔 조리 실무 과정과 부경대 생선회전문가 교육과정을 거치고 경상대 수산업과정에서 강의까지 하던 수산전문 재원이다. 차영철 대표는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와 통영 청정바다의 아름다운 모습과 자연산 활어회의 참 맛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싶다”고 전했다.

해원횟집은 MBC 생방송 화제집중과 SBS 생방송 투데이 등 방송 출연, 2014년과 2015년 블루리본서베이와 ‘최고다 섬 여행’ 등 여러 여행서적을 통해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은 통영의 음식문화를 이끌어온 터줏대감으로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푸짐한 인심과 최상의 음식을 내놓는 맛집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예약 시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고급 어종과 자연산의 다양한 어종을 즐길 수 있고 경제적인 가격의 모듬회(소8, 중10, 대12만원)부터 특사시미 메뉴까지 코스 선택의 폭이 넓다. 가격 부담이 적은 단품메뉴로 멍게해초비빔밥, 성게덮밥, 회덮밥, 특초밥, 물회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원횟집은 겨울철 잃어버린 입맛과 원기를 회복해주는 곳으로써 푸짐한 산해진미가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준다. 이곳의 자랑거리인 자연산 활어는 두툼하게 썰어내어 탱탱한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선상에서 바로 잡아먹는 듯한 달콤함 및 담백함으로 바다내음을 입안 가득  선사한다. 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한 해원횟집은 경남 통영시 미수동 8-2 마이웨이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예약 문의 전화는 055-648-2580이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