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날짜를 받아놓고 막상 준비를 하려고 하니깐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예식장 결정에서부터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예물까지, 적당한 가격에 어느 정도 격식까지 갖춰야 하니깐 더 고민이에요. 직장생활 때문에 여기 저기 발품을 팔며 돌아다니기도 쉽지 않고요”

올해 6월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부 김정은 씨는 결혼 준비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물론 생애 처음으로 결혼 준비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뭐부터 해야 할지 몰라 어리둥절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직장생활로 바쁜 예비 신랑신부가 손쉽게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웨딩패키지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런 합리적인 패키지는 웨딩업체에서 개최하는 웨딩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대규모 웨딩박람회로는 ‘웨딩앤웨딩 박람회’가 대표적이다. 해당 업체에 따르면, 웨딩앤웨딩 박람회는 웨딩 진행건수 1위, 웨딩컨설팅 브랜드 1위 등 공신력 있는 박람회로, 실속을 중요시 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람회 제휴 업체들도 다양하다. 웨딩 촬영 스튜디오에서부터 디자이너 웨딩드레스, 유명 헤어메이크업, 예물, 혼수에 이르기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모든 항목을 비교, 선택할 수 있다. 유명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있어 오히려 결정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걱정하는 예비신랑신부도 있는데, 이 부분도 걱정할 것 없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업체 관계자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150명의 프로 웨딩플래너가 다양한 상품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편안하게 상담 받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결정하면 된다”며 “기대하지 못했던 다양한 혜택들로 인해 박람회를 둘러보는 내내 행복한 비명을 지르게 될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스드메 패키지 최저 150만원, 웨딩홀 할인 최대 500만원, 한복 할인 최대 40%, 신혼여행 상품의 리조트 룸 업그레이드 등 실속있는 결혼 준비를 위한 맞춤형 혜택이 준비돼 있는 것. 이뿐만 아니다. 박람회 기간 중 진행되는 추첨이벤트를 통해 2도어 냉장고, 명품가방, 대화면 TV 등 필수 혼수품을 경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행운의 기회도 주어진다.

웨딩앤웨딩 박람회는 결혼준비에 바쁜 예비신랑신부를 위해 매월 개최되며, 추첨 이벤트 및 사은품 증정은 사전신청 후 예비신혼부부 동반입장 시 제공된다. 따라서 웨딩박람회 방문을 계획 중이라면 무료 사전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웨딩앤웨딩 박람회의 구체적인 일정과 혜택은 사전신청 웹페이지(http://linknews.kr/go/wedding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