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 오랫동안 생각해온 눈성형이나 코성형을 실행에 옮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눈이나 코가 마음에 들지 않는 문제로, 혹은 외모에 대한 불만으로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봄이 오기 전인 지금이 수술을 받기에 적기다.

조금 더 현명하게 외모 개선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싶다면, 눈성형이나 코성형을 각각 따로 한 가지만 받는 것보다 두 가지 수술을 한 번에 함께 받을 것을 추천한다. 한 가지 수술만으로는 이목구비와 얼굴형, 자신이 본래 가진 이미지 등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새해 눈성형과 코성형을 동시에 진행하여 보다 예쁘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완성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수술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END성형’을 소개한다.

눈과 코를 동시에 디자인한다 ‘END성형’

END성형은 Eye Nose Design을 일컫는 말로, 얼굴의 중심인 눈과 코를 동시에 수술해 이상적인 얼굴의 비율을 찾아주는 수술이다.

디자인은 1:1:0.8이라는 얼굴의 황금비율을 맞춰주고, 115~130도의 눈과 코의 각도, 90~110도라는 코와 입의 황금각도를 고려해 진행되므로 확실히 예쁘고 입체적인 얼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무엇보다 눈과 코를 동시에 디자인하여 자연스럽게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훨씬 화려하고 세련된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두 가지 수술을 동시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성형 비용이 부담되는 대학생 등 다양한 부류의 환자 층에게 권장할 만하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END성형은 정면이나 측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얼굴이 완성된다”며, “특히 이미지개선을 위해 눈코수술이 동시에 필요한 경우나, 눈재수술, 코재수술을 원하는 경우에 적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 눈성형이나 코성형은 심미적인 부분 외에 기능적인 부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작은 변화에도 확연하게 이미지가 달라지는 결과가 나타나므로 더욱 신중하게 수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 쌍꺼풀수술이나 코성형 등은 여러 가지 방법들이 존재하므로, 자신에게 효과적인 수술 방법에 대해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제대로 이해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