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기관지 건강과 면역력 건강을 꼭 챙겨야 한다. 노인층에선 건강별로 마실 수 있는 한방쇼핑몰 자연과건강(www.paldoherbnuri.com)은 겨울 기관지, 비염 등을 쉽게 지킬 수 있는 건강차를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는 간에 좋은 음식과 더불어 다이어트, 위장, 축농증,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농산물)로 집에서 훈증과 입욕, 좌욕, 족욕, 섭취 등을 즐기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연말에는 숙취, 간 음료를 많이 구매하기 때문에 간 회복과 숙취해소에 좋은 간 건강 구성인 간에 좋은 음식, 차를 선호하고 있으며, 젊은 10대, 20대에서는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해 피부에 좋은 구성인 어성초, 삼백초, 진피, 뽕잎이 들어간 피부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많이 찾고 있다.

임신 준비중인 여성에게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인 당귀, 천궁, 숙지황, 백작약뿐만 아니라 익모초, 약쑥 그리고 구절초 등이 임신 준비중인 여성들에게 인기이며, 이 약초들은 자궁, 혈액순환, 혈관 등에 좋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로 유명하다.

40대 이상 부모님들에게는 뼈,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관절염 약초를 많이 선호하며, 류마티스, 퇴행성 관절염에는 우슬, 두충, 오가피, 골담초뿐만 아니라 당귀 그리고 천궁 이러한 차들이 좋다고 하며, 근육통과 어혈을 풀어주며, 연골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격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데에 좋은 약초라고 한다.

겨울에는 몸을 많이 보호 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게 됨으로써 한약, 보약 등을 많이 찾고 있고, 지인들끼리 한의원 추천과 한약방, 한약국 추천을 하며, 좋은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자연과건강에서는 오프라인 매장들을 추천해주는 어플도 준비중이라 한다. 인천, 부산, 서울, 경기도뿐만 아니라 강원도와 대구 그리고 대전 등의 지역에서 운영하는 한의원, 한약방, 한약국 등의 제휴문의를 받고 있다고 한다.

또한 현재 인터넷(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들은 식품과 농산물, 건강기능식품 등이며, 치료하는 의약품을 판매할 수 없을뿐더러, 소비자들은 오인, 혼동에 주의해야 한다. 이 상품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식품, 농산물)인지를 해야 한다.

이곳에서는 안전한 농산물을 탈모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수면 그리고 혈압과 당 등처럼 건강별로 구성하여 약초와 차 그리고 먹기 편한 환도 볼 수 있고, 눈, 노안 건강, 만성 피로뿐만 아니라 수술 후 보양 음식으로도 인기가 하늘을 찌르며, 뱃살과 붓기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에게 좋은 음식도 찾아볼 수 있어 좋다.

50대와 60대, 70대 선물로도 인기인 한방쇼핑몰 팔도약초누리 에서는 구매 할 수 있으며, 상담번호는 070-8281-4885 로 하면 된다. 또한 약이 아니기 때문에 간과 몸에 무리가 없고,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분들도 편하게 즐겨 마실 수 있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