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례없는 청년 취업난 속 빛나는 합격 파워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교 가운데 경찰공무원, 법무공무원, 교정공무원, 최연소 여자 경찰 배출 등 6년 연속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공무원 사관학교로 유명하다.

이는 이론과 실전을 통합한 수업 방식과 함께 경찰특채 합격반을 별도로 운영하면서 여학생, 군필자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졸업과 동시에 경찰공무원 합격을 목표로 집중적인 스파르타식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6년 경찰공무원 배출이라는 성과로 확실한 합격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서강전문학교 스파르타반의 커리큘럼은 매일 실시되는 영단어 테스트, 주말 테스트, 반복 학습, 체력증진 훈련, 무도 수업 등 경찰 시험을 위한 체계적인 서강만의 오랜 노하우가 집중되어 있다.

서강전문학교 강영규 총장은 “서강이 경찰공무원 합격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유는 경찰범죄심리 등을 전공한 경찰공무원 출신의 교수들이 다수 재직하고 있어, 경찰공무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식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입학 초부터 경찰공무원으로서 바람직한 인재상을 가르치는 등 기초부터 탄탄히 준비된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라며 비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특히 경찰, 교정 공무원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 중 우수한 성적 및 합격 의지를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국대학교 박사 교수진, 특공무술, 유도 9단의 무도 교수진, 최강의 영어 교수진뿐만 아니라 노량진 학원 최고 형법 그리고 형사소송법 교수진의 개인별 지도를 통하여 경찰 관련 학위 취득과 동시에 공무원시험 단기 합격을 이루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는 2005년부터 경찰청 지정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10년 이상 일반경비원 교육의 선두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 경찰복지특성화 학교로서 2년제 중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찰무도학과 등의 역사가 가장 오래된 교육기관이기도 하다.

서강전문학교 입학 및 편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sg.ac.kr) 또는 전화(02-2637-6004)로 가능하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