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데일리 김문기 기자]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보급형 스마트폰 화웨이 Y6가 2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Y6 2만대 판매는 지난해 12월 출시 후 16일만에 1만대를 돌파했던 것과 비교하면 5일이나 단축된 결과다.

LG유플러스는 Y6 인기비결에 대해 단말 구매에 대한 부담이 적은 반면에 성능은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꼽았다.

LG유플러스가 최근 Y6 구매의향을 묻는 고객선호도 설문조사(복수응답)를 실시한 결과, Y6 구매의향을 꼽은 이유로 단말가격 구매 부담이 없고(65%),가격 대비 스펙이 나쁘지 않으며(54%), 주변에서 괜찮다고 해서(10%) 등의 답변으로 조사됐다.

Y6는 5인치 HD디스플레이, 2,200㎃h의 탈착식 배터리를 기본 스펙으로 갖췄다. 070 듀얼기능과 더불어 카메라 또한 360도 파노라마 촬영, 스마트얼굴인식, 사진 음성녹음 등 필요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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