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저근은 골반의 가장 밑부분에서 방광과 요도, 자궁, 직장이 밑으로 처지지 않게 받쳐주고 조여주는 기능을 하는 근육이다. 이러한 골반저근이 약해지면 요실금 원인이 되며, 자궁탈출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장기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배변장애, 치질 등이 오기도 한다. 이렇게 약해진 골반저근으로 인한 질환은 케겔운동을 통해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케겔운동은 자궁수축제를 대신할 만큼 자궁수축에 좋아 산후관리를 하는 여성에게 필수적인 운동이며, 요실금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남성의 전립선비대증이나 전립선염 증상과도 관련 있다. 남성이 케겔운동을 하면 성기주변 근육이 운동이 되면서 전립선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남성과 여성 모두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어, 누구에게나 권해지는 운동이 바로 케겔운동이다.

그런데 이런 케겔운동을 제대로 된 방법으로 지속하기가 쉽지 않다. 치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기간 꾸준히 운동이 이뤄져야 하는데, 케겔운동이 어려워 자주 하지 않게 되고, 지속적인 운동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것이다. 이에 쉽고, 편하게 케겔운동을 할 수 있는 이지케이가 주목된다.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는 프로브를 사용하지 않고도 케겔운동이 가능하게 하여 기존 케겔운동 기구들과 차별화했다.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있어도 요실금 치료 프로그램이 작동되는 만큼 쉽게 할 수 있어 장기간 운동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골반저근에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가해 수축, 이완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늘어난 골반저근과 괄약근을 강화하므로 요실금치료 외에 다양한 케겔운동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지고, 기기에서 발생하는 자극은 최고 강도로 해도 인체에 무리가 적다. 식약처의 인증과 GMP인정으로 안전한 케겔운동이 가능하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괄약근과 골반저근이 강화되고, 한 번만 사용해도 괄약근의 수축을 직접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비용의 부담을 줄인 렌탈서비스와 남녀 누구나 사용 가능한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로 선호된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