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가 20만원 대 대비 높은 성능 갖춘 실속형 제품

[넥스트데일리 김문기 기자]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 ‘K10’을 이통3사를 통해 14일 출시한다. ‘K10’은 지난 ‘CES 2016’에서 공개한 보급형 라인업 ‘K 시리즈’ 중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이다.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을 지난해 3달 먼저 출시하며 국내 시장을 선제 공략한다. LG전자는 지난해 첫 번째 보급형 제품 ‘LG 볼트’를 4월에 출시한 바 있다.

‘K10’은 조약돌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디스플레이 양측면과 상하면 등 가장자리를 둥글게 처리한 ‘2.5D 아크 글래스’로 구성했다. 메탈 느낌의 테두리로 마감했다.

‘K10’ 전용 ‘퀵 커버 뷰’ 케이스도 제작됐다. 앞 커버 오른쪽 측면을 터치 가능한 투명 소재로 구성했다. 사용자는 ‘퀵 커버 뷰’ 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측면을 터치해 전화 수신과 알람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진을 자주 촬영하면서 SNS 활동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층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보급형 제품에서 채택하지 않던 고성능 카메라와 프리미엄 UX를 ‘K10’에 적용했다. ‘K10’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다.

‘제스처 샷’, ‘제스처 인터벌 샷’, ‘플래시 포 셀피’ 등 셀피 촬영에 특화된 ‘G 시리즈’의 대표 UX를 탑재해, 소비자들이 SNS용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했다.

‘K10’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주로 적용되던 ‘인셀 터치’ 방식의 5.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인셀 터치’ 방식은 터치 센서를 LCD와 통합해 더욱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기술로, 선명한 화면과 빠른 터치 반응속도를 제공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K10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성능을 합리적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 기자 (moon@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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