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 2016년 브런치 강화해 독보적 1위 지켜나갈 계획

2016년 새해가 밝으면서 프랜차이즈 업계도 분주한 모습이다. 새해를 기점으로 창업을 결심하고 시작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많고, 업체들 역시 재정비하는 시기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브런치&디저트카페 ‘바빈스커피’와 같이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2015년 거대 브랜드와 수 많은 브랜드들이 저조한 매출 실적에 따라 몰락하거나, 사라져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브런치카페 업계 1위를 고수한 `바빈스커피`는 2016년에도 독보적으로 1위를 굳건하게 지켜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가능하게 했던 이유는 `브런치`라는 `바빈스커피` 브랜드의 핵심가치에 집중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바빈스커피’는 뛰어난 맛과 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프렌치토스트, 파스타, 피자, 샐러드, 스테이크 등의 폭 넓은 브런치 메뉴라인과 프리미엄 디저트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동종업계 1위라는 영광스런 자리에 올라 창업시장 내에서도 성공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더불어 `마시는` 커피문화에서 `먹고 즐기는` 브런치 문화로 변화를 주도한 `바빈스커피`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창조하여, 런칭한 이후 해당지역의 랜드마크로 안정적인 매출을 이끌어냈다.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커피전문점으로는 드물게 브런치&커피 맛집으로 소문이 났다. 고객이 방문해 커피 이외에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구매하게 되고, 이는 객단가 상승으로 안정적이고 꾸준한 매출을 가능하게 했으며, 또한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라인까지 구성해 가맹점 매출 증대를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해당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만큼 인테리어에도 차별화 포인트를 뒀는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명품 디자인으로 고객뿐 아니라 창업자의 품격까지 높이는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 시켰다.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바빈스커피’의 관계자는 “2016년에도 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해 독보적인 1위를 지켜나가는 것은 물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도약해나가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면서, “15년간 900호점의 전국 가맹점을 개설하며 쌓아온 본사의 운영 노하우로 카페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꾸준한 신메뉴 개발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 만족도 1위에 부응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에 본사에서는 이러한 위치를 고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1월 6일(수)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바빈스커피 홍대직영점’에서 2016년 첫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지역에서도 1월 7일(목) 오후 2시 부산 광안리 본점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문의_www.babean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