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간, 취업 면접에서 번번이 좌절의 고배를 마셨던 김모씨는 어느날 친구의 추천으로 노안으로 보이는 깊은 팔자주름을 펴고 나서 본인이 원하던 취업에 성공했다고 한다. 서비스직은 물론 일반 직장에서도 활기차고 활력있어 보이는 젊은 마스크를 선호하는게 현대 우리나라의 불편한 진실이 아닐 수 없다.

더구나 젊어 보이고 매력있어 보이는 얼굴과 몸매가 그 사람의 성실성, 심지어 타고난 배경까지 나타내주는 척도로까지 여겨지고 있는 현실이다.

팔자주름 시술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강남에서 많은 의사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 있다. 강남역 BF라인 협진클리닉 이길우 원장은 “깊은 팔자주름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도 크지만, 지속적인 스트레스 그리고 흡연, 음주, 자외선 노출, 섭생과 생활습관과 같은 후천적인 요인 때문에 심화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라고 하였다.

이원장의 말에 따르면 팔자주름없애는방법의 경우 스트레스 관리 및 생활 습관을 올바로 하는 것만으로도 얼굴의 주름과 아름다운 피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흡연과 음주를 줄이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적절히 보호하고 수분크림을 잘 사용하고, 충분한 야채섭취와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마음을 평화롭게 하는 것이야말로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하고 주름과 노화를 늦추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이미 생긴 주름, 유전으로 인한 주름, 과도한 다이어트 또는 질병으로 생긴 주름은 초기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강남 BF라인한의원 이길우 원장은 “팔자주름은 비가역적인 생리학적, 조직학적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한번 생긴 팔자주름이 자연적으로 좋아지는 경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약해진 근력은 운동으로 다시 회복할 수 있지만 깊어진 주름은 최대한 빨리 펴주는 것이 주름이 점점 깊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라고 하였다.

이길우 원장에 따르면 팔자주름은 이마주름, 눈가주름, 목주름 등 과는 조금 달리 근육적 영향이 적어 팔자주름보톡스로도 큰 효과를 보기 힘들며 팔자주름의 골이 깊으면서 피부처짐을 동반하는 팔자주름은 진피 하부의 피하지방 소실과 진피를 구성하는 ECM(세포외기질) 의 소실, 콜라겐 섬유의 변성과 유착 등의 기인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BF라인 이길우 원장은 “팔자주름없애는법을 꼼꼼히 살펴봐서 팔자주름을 많이 시술하고 집중 진료하는 병원이나 클리닉에서 시술 받는 것이 시간과 비용 그리고 결과의 만족도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팔자주름의 유형별 시술을 통해 깊고 꺼진 돌출입팔자주름의 경우 귀족침 등을 이용하여 채워 올려주는 과정이 필요하고, 처진 팔자주름은 로즈매선요법과 같은 처진얼굴리프팅이 동반되어야 만족스럽고 오랜 지속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라고 조언했다.

팔자주름 시술은 양한방의 기술과 노하우가 같이 필요한 경우도 많으며 오랜 노하우와 시술경험이 필요하다고 관계자들은 전하고 있다.

팔자주름리프팅 시술을 많이 하고 결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강남역 BF라인 협진클리닉은 안면윤곽 의료진과 귀족침, 매선침, 팔자주름리프팅 등 한방주름성형을 시술하는 의료진의 협진클리닉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