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그리고 건강이 주는 자신감은 본인의 삶에 큰 영향을 준다. 얼굴은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며 입매는 인상을 결정을 짓는 요소이다. 치아는 작은 신체 부위라고 생각하지만, 음식물을 소화시켜주어 영양을 흡수하는 건강한 식생활과 밝은 미소를 만들어주는 심미적 역할을 한다.

치아교정 및 임플란트는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크며, 부작용 및 재수술의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철저한 정밀진단이 필요하다. 또한, 어떤 제품과 재료를 사용하였는지에 따라 치료기간, 통증, 심미적인 부분 등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환자의 치아상태와 생활습관을 정확하게 판단할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광주 인하루치과 원장은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치아교정과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환자분들의 상담 및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3D치료를 적극 사용하여 안전성은 물론 시간적 여유와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고 있다” 이어서 “치료를 통한 건강증진도 중요하지만 부작용과 재수술을 예방하는 위생 및 관리교육도 마련되어있다” 라고 말을 전했다.

치료의 질과 안전성을 위하여 무분별한 이벤트 등의 저렴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전문의가 치료하는 병원, 다른 진료 분야와 협진이 가능한지 확인한다. 치과는 교정과, 보철과, 치주과 등 여러 개의 과로 나누어지며 전문의가 치과에 상주한다면 치료의 연속성과 함께 진료계획에 크게 변동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광주 광천동 인하루치과는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의료기관이며 치아교정 및 임플란트 전문치과이다. 정품 보증제를 실시하여 안전성과 효과를 갖춘 합리적인 치료, 교정과 전문의와 보철과 전문의 협진이 이뤄지고 있다. 정확한 진단과 결과예측을 위해 3D CT, 세팔로 영상촬영을 도입하여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