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녀는 괴로워’와 드라마 ‘미녀의 탄생’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영화 ‘미녀는 괴로워’와 드라마 ‘미녀의 탄생’에는 전신성형과 전쟁 같은 다이어트 후 달라진 미모를 선보이는 미녀 여배우들이 있다. 시청자들은 뚱뚱한 외모 때문에 상처받는 여주인공의 처지에 공감하고, 여주인공의 화려한 변신을 응원하기 마련이다.

전신성형과 다이어트는 TV속 이야기만은 아니다. 국내 케이블업계를 주도했던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은 전신지방흡입과 다이어트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국내 여성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각종 대중매체의 영향으로 지방흡입술은 인생의 변화를 이끄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으로 단기간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보지 못했던 여성들 사이에서 지방흡입술을 시도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직장인이나 예비새내기, 주부들의 경우 지방흡입수술 후 심한 통증이나 더딘 회복이 걱정되기 마련이다. 이에, 강남라마르의원이 선보이고 있는 퀵바비라인지방흡입과 하루전신지방흡입이 시술의 신속성을 높이고 통증을 줄여 주목받고 있다.

퀵바비라인지방흡입은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등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빼기 힘들었던 군살을 효과 있게 제거해 2주 후면 슬림해진 라인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술시간이 1시간 소요되며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해 환자들의 불편함을 크게 줄였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이 개발한 테이핑만 일주일 정도 붙이고 있으면 되기 때문에 불편한 압박복을 입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퀵바비라인지방흡입은 복부지방흡입, 팔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종아리지방흡입을 하되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부위를 알맞게 디자인 하여 수술범위를 미리 정하는 과정을 수반한다. 이를 통해 케뉼라가 몸에 닿는 부위를 줄여 환자가 느끼는 통증을 효과적으로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루전신지방흡입은 개개인의 신체적 상황을 측정 및 고려해 무리 없이 하루에 제거 할 수 있는 지방량의 계산이 수반된다. 하루 최대 제거하는 지방량은 5000~6000cc로 제한하며 마취시간을 줄이기 위해 지방흡입 수술 시간은 3시간으로 제한하고 있다. 하루전신지방흡입은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부위별로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되며, 한 번의 수술로 전체 몸매의 균형의 변화를 추구한다. 또한 기존의 전신지방흡입에 비해 비용 부담이 비교적 덜하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강남삼성라마르의 오일영 대표원장은 “지방흡입술 전에 정확한 체형분석이 필수적으로 시행되어야 한다. 본격적인 지방흡입 상담을 위해 체형별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을 거쳐 체중 감량 효과가 좋은 부위를 선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지방흡입 전문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은 지방흡입 후 나타날 수 있는 모든 부작용을 사전에 차단하는 사후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해 환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최신장비를 활용한 피부 탄력 관리와 함께 부위별 전담관리사의 관리 아래 식이요법, 약물요법, 운동요법을 병행하고 있어 지방흡입효과의 지속성을 높이고 있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