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여, 31세)는 최근 부쩍 늘어난 뱃살 때문에 고민이다. 연말에 몰린 송년회 자리에서 먹은 기름진 안주와 술로 인해 뱃살이 눈에 띄게 불어나 매일 아침 바지를 입을 때마다 고전을 겪고 있다. 또 의자에 앉을 때는 뱃살이 바지 위로 볼록 튀어나와 가방이나 쿠션으로 가리기에 급급하다.

겨울, 그 중에서도 연말연시에는 모임과 술자리가 빈번해 A씨처럼 뱃살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이들이 많다. 뱃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빨리 찌면서도 다이어트를 할 때는 늦게 빠지는 신체 부위 중 하나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볼록 나온 뱃살을 없애고 매끈한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먼저 식습관을 바꿔야 한다. 인스턴트 식품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은 칼로리가 높을 뿐만 아니라 변비 발생 원인이 된다. 특히 변비가 생기면 아랫배가 나올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까지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평소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양배추, 토마토, 고구마 등을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동작도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뱃살 빼는 요가 동작으로 잘 알려진 박쥐자세나 고양이자세, 낙타자세 등을 지속적으로 하고, 여기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인 마운틴 클라이머, 버피테스트 등의 고강도 운동을 더한다면 매끈하면서도 탄탄한 복부를 빨리 만들 수 있다.

이런 저런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을 다 동원해도 뱃살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뱃살을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전문 제품은 삼성제약 ‘팻마스터1012’다.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만든 팻마스터1012는 점심 또는 저녁식사 30분 전 물과 함께 하루 한 알만 섭취하면 굶지 않고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팻마스터1012는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줄이는 아디포넥틴과 식욕조절호르몬 랩틴을 증가시켜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키토산, 돌외추출물, 녹차 카테킨 성분들이 각각 지방분해 및 운동효과를 발현해 뱃살 제거를 효과적으로 돕는다.

팻마스터의 효능은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서도 증명된 바 있다. 삼성제약에 따르면, 팻마스터1012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10주 동안 체중 약 12kg, 허리둘레 약 15cm가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팻마스터 관계자는 “팻마스터1012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식단조절이나 식사량을 줄어야 한다는 부담이 적기 때문에 직장생활로 인해 불규칙한 식사를 하거나 회식이 잦은 이들에게 추천한다”며 “하루 한 알로 뱃살 없는 늘씬한 몸매를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팻마스터1012 홈페이지 바로가기(www.ez-cut.co.kr)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