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의 날이라 불리는 12월25일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특별한 날인만큼 분위기 있는 장소에서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싶어, 많은 연인들이색적인 데이트 장소를 찾곤 한다.

강남역은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가득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다. 강남역 상권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아이템이 다양하게 있다 보니 강남역 데이트코스, 강남역 소개팅 장소 뿐만 아니라 모임이나 회식 등의 장소로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 강남역 맛집으로 유명한 도치피자는 제대로 된 정통 나폴리피자의 맛을 볼 수 있어 강남역 화덕피자로 추천되는 곳이다. 나폴리 피자는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15세기 중반 나폴리의 국왕 페르디난도 1세는 한때 황궁에서 금지된 나폴리피자의 맛을 보기위해 평민으로 변장해 빈민가를 찾았을 정도의 맛을 가지고 있다.

강남역 맛집으로 손꼽히는 도치피자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이탈리아 베수비오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을 사용하고 있다. 피자의 맛이 바삭하고 도우의 테두리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다. 기름이 적다보니 담백한 맛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정통 나폴리식 피자를 선보이고 있는 만큼 도치피자는 강남역 맛집 베스트 10선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다. 긴 줄을 서야 간신히 맛볼 수 있는 유명 맛집이다.

480도씨가 넘는 고온에서 60~90초 사이의 짧은 시간에 구워내기 때문에 나폴리피자는 기름이 적고 원재료의 맛이 싱싱하게 살아있다.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니 웰빙 열풍에 딱 알맞는 메뉴로 여성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5대 화덕피자로 불리우는 도치피자의 대표메뉴는 4가지의 고급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는 꽈뜨로포르마지, 화덕에 구운 별미 파스타 감베리크레마로 압도적인 비쥬얼과 맛으로 유행을 압도하고 있다. 대부분의 채소를 당일에 모두 소진하기 때문에 신선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역삼동에서 작은 레스토랑으로 시작한 도치피자는 나폴리식 피자의 전통을 지키며 지금은 역삼역 본점을 포함해 강남점, 동대문 DDP점, 반포점인 논현역 근처의 도셰프까지 총 4개의 직영점이 있는 퀄리티 높은 이태리 레스토랑이다. 그 중 역삼 본점은 유독 독특하면서 빈티지 감성의 인테리어 덕분에 서울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10선으로 자주 거론되며, 가족모임, 친구모임, 강남역 데이트장소, 소개팅장소, 기념일 등을 할 때에도 제격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연말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데이트 장소를 고민 중이라면, 연말의 설렘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농시에 느낄 수 있는 곳 도치피자를 추천한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역삼로7길 6에 있으며 문의는 02-563-8003이다.

김수미 기자 (sumi@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