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해를 기다리는 설렘이 가득한 기간이기도 하지만 연이은 회식과 사람들과의 약속으로 몸과 마음이 지치는 기간이기도 하다.

특히 건강한 몸매관리에 민감한 직장여성들에게 있어서 연말은 가장 힘든 시간일 터 최근에는 바쁜 일정의 직장여성들 사이에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1석2조 효소다이어트 제품이 인기라고 한다.

실제로 효소다이어트후기, 효소다이어트추천, 효소다이어트방법, 해독효소, 효소단식, 절식다이어트, 단기다이어트 등 여러 가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20대 중 후반 여성들 사이 효소다이어트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효소다이어트 방법 중에 많이 쓰이고 있는 약초 함초는 숙변제거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단기다이어트, 절식다이어트로 굉장한 이슈다.

이러한 함초다이어트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효소담은 젊은 감각의 디자인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2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대표 브랜드이다.

프로그램기간은 1주, 2주, 4주로 다양하게 나눠져 있어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 취향, 체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함초발효액, 다이어트효소식, 효소와유산균 등 건강한 절식과 보식을 진행 할 수 있는 3가지 제품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함초발효액은 청정해역 순천만에서 재배한 함초와 3년 이상 자연 숙성시킨 감식초, 영지버섯, 신선초, 삼백초를 더한 제품으로, 함초효능은 살리면서도 함초 특유의 짠맛을 덜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다이어트 효소식은 절식 후 깨끗하게 비워진 몸에 식이섬유, 비타민 8종, 미네랄 3종,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와 조절된 칼로리를 공급해준다. 효소식은 포만감은 높은 데 반해 칼로리가 109kcal밖에 되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고, 동결건조공법을 통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 했다.

효소와 유산균은 우리나라 전통 김치 발효를 응용한 식물성 유산균이 들어있어 몸에 흡수가 더 잘 되고 노페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효소담은 렛미인 시즌4에 공식 사용되어 주인공의 건강한 바디케어에 도움을 주었던 프로그램이며 지난해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에서 다이어트식품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효소담은 온라인 공식사이트 http://www.hyosodam.co.kr/ (02-562-9590)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