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소자본창업 ‘쿡플’, 크리스마스 데이트와 연말 모임장소로 각광

발행일시 : 2015-12-23 13:30
소자본창업 ‘쿡플’, 크리스마스 데이트와 연말 모임장소로 각광

2015년이 저물어가는 요즈음, 크리스마스와 연말모임, 연시모임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이 ‘송구영신’의 맘으로 한 해 동안 고마움을 준 분들과 모임을 준비하고 있다. 연인과 친구들과는 크리스마스와 모임을 준비하면서 2016년 새해를 맞이하고자 한다.

2015년 유망 소자본창업 아이템 ‘쿡플’은 브랜드대상 3관왕에 빛나는 프런치코리아의 제3브랜드로 2년여간의 준비를 해오면서 2015년 6월에 런칭하여 3개월만에 전국 20여개 매장(서울 강남, 경기 의정부, 일산 등)이 오픈한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전국 주요 도시에 오픈된 쿡플은 온라인과 SNS상에서 ‘모임하기 좋은 곳’, ‘전국 이색 맛집’,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 추천’, ‘회식하기 좋은 곳’ 등으로 알려지면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모임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쿡플은 매달 3~5개의 전국 가맹점을 오픈을 하고 있어, 소자본창업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특히, 12월에 오픈한 광주 쌍촌, 인천 검단, 전주 삼천 가맹점은 오픈과 동시에 크리스마스 데이트와 연말 모임, 직장회식 등을 위한 예약까지 더해져, 지역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쿡플’이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로 매콤하면서 입안이 얼얼한 치즈불닭, 간장소스와 마늘의 향이 가득한 마늘간장치킨, 꿀과레몬소스의 허니레몬치킨, 푸짐한 소면과 골뱅이의 골뱅이소면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쿠시롱치’ 세트메뉴가 여성 고객과 가족 모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기 때문이다.

또한, 와인 훈제 족발 슈바이네학센인 포크드 방 피에드, 치킨떡볶이, 수제 모듬소세지 등 20여가지의 이색적인 세계요리메뉴와 셀프로 즐기는 70여종의 세계맥주는 회식하기 좋은 곳, 모임하기 좋은 곳으로 더욱 알려지게 되었다.

12여년동안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을 진행해온 프런치코리아(대표 이성종)는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으로 본사 직영의 요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모든 메뉴에 대한 단일팩으로 팩키지화하였으며, 포장, 배송물류시스템, 교육, 창업지원, 마케팅 등 본사 직영의 전문팀을 운영하고 통합지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쿡플은 청주, 충주, 홍성 지역이 예치금을 납입한 상태로, 모집 1차 우선 지역으로 포항, 영천, 문경, 경산 등의 지역에 5차 권역별 모집을 진행한다.

창업 가맹점 우선지역의 경우, 월세지원, LED TV, 대출이자 100% 지원(1년)등의 창업자를 위해 선택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투자원금보장제’와 12평 기준 3,930만원으로 창업 가맹점주에게는 부담을 줄이고,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시스템을 제시하였다.

쿡플의 성공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성공 창업 상담의 창업지원 혜택, 창업설명회 참가 및 가맹문의는 홈페이지(www.cookpl.com) 및 전화(1899-5343)로 가능하다.

 

장윤영 기자 (young@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이선기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