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탁월한 기능, 강력한 성능 등으로 무장

“지난해 12월 공개된 카탈리스트 오메가는 최종 사용자들 사이에서 커다란 인기를 끌었다. 다운로드건만 해도 6000만 건에 달했다. 사용자 만족도도 20% 상승했다. 하지만 ‘오메가’에서도 알 수 있듯 카탈리스트의 마지막을 예고했다. 이제부터 새로운 시작이다”

사샤 마린코비치(Sasa Marinkovic) AMD 글로벌 제품 마케팅 담당이사는 지난 18일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AMD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소개 자리에 앞서 이같이 말했다.

사샤 마린코비치(Sasa Marinkovic) AMD 글로벌 제품 마케팅 담당이사는 지난 18일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AMD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을 소개했다.
사샤 마린코비치(Sasa Marinkovic) AMD 글로벌 제품 마케팅 담당이사는 지난 18일 서울 명동 롯데호텔에서 AMD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을 소개했다.

AMD는 정들었던 카탈리스트를 뒤로 하고 25일 새롭게 디자인된 그래픽 소프트웨어 패키지인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을 발표했다. 12개의 신기능 및 개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대 20퍼센트 이상 향상된 그래픽 성능, 우수한 전력 효율성, 높은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이 발표하는 첫 번째 결과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중요도를 하드웨어와 동등한 수준에 두고자 하는 새로운 계획이 반영된 것이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총괄 라자 쿠드리 수석 부사장은,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와 우리의 제품이 상호 작용하는 첫 번째 관문인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며, “이를 발전 시키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며,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은 그래픽에 관한 전 분야를 수직 통합하고자 한다.. 와트당 성능 개선을 통해 업계 발전을 견인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며, GPU에 대한 탁월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설명했다.

라데온 세팅(Radeon Settings)은 새롭고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다. AMD 그래픽 하드웨어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풍부한 기능을 갖춘 라데온 세팅은 기존 AMD 카탈리스트 드라이버 대비 10배 빠른 프로그램 시작 속도3와 3배 빠른 디스플레이 초기화 속도를 제공한다.

더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새로운 게임 매니저, 오버드라이브, 비디오 및 디스플레이, AMD 아이피니티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게임 및 성능 설정을 조정하고 다양한 기능을 컴퓨팅 환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롭게 추가되고 개선된 다양한 기능은 게이밍, 비디오,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등 사용 환경 전반에 걸쳐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라데온 소프트웨어 크림슨 에디션은 최대 33% 빠른 게임 로딩 속도5와 최대 20% 높은 게이밍 성능1을 제공한다. 전 세대 대비 최대 1.8배 높은 전력 효율성2을 제공함으로써 와트당 성능을 23% 가량 향상시킨다.AMD 리퀴드 VR을 지원하는 첫번째 일반 사용자용 소프트웨어이기도 하다. GCN 아키텍처 기반 비동기식 컴퓨트 엔진은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의 FPS를 대폭 향상시키며, 반응속도 및 지연율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GCN 기반 하드웨어에서 부드러운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기존 AMD 카탈리스트 오메가 드라이버 대비 15% 가량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 2배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개발됐다. 커뮤니티를 통해 수집된 폭넓은 요구 사항을 반영해 다양한 사용환경에서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테리 마케돈(Terry Markedon) AMD 소프트웨어 전략부문 총괄은 카탈리스트 1세대로써 아쉬움을 드러냈지만 `크림슨 에디션`을 통한
테리 마케돈(Terry Markedon) AMD 소프트웨어 전략부문 총괄은 카탈리스트 1세대로써 아쉬움을 드러냈지만 `크림슨 에디션`을 통한

테리 마케돈(Terry Markedon) AMD 소프트웨어 전략부문 총괄은 “크림슨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알리고 있고,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도 주력할 것임을 보여주고 있다”며, “그간 더무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기 때문에 크림슨은 6번의 중요한 WHQL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필요한 경우에 따라서는 베타 릴리즈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라데온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http://support.amd.com/en-us/download)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