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메뉴, 세련된 인테리어,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 등 성공포인트...투자 대비 수익성 UP

외식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여러 가지 있겠지만 고깃집을 빼놓을 수 없다. 대중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수반하고 있는 외식 업종이기 때문에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창업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런데, 인기가 높은 아이템인 만큼, 실패 확률이 꽤 크다. 실제로 지금도 수많은 고깃집이 문을 열었다 사라지기를 반복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패 하지 않는 고깃집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성공 공식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프랜차이즈 참숯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에서 성공 공식을 찾을 수 있다. 특화된 메뉴, 세련된 인테리어,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 등을 ‘육장갈비’의 성공포인트로 꼽을 수 있는데, 경쟁이 치열한 고깃집 시장에서 이러한 부분은 고객몰이를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고깃집이 다 ‘거기서 거기’라는 편견을 거부하듯, ‘육장갈비’는 새롭고 독특한 메뉴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육장갈비’의 대표메뉴인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해 만든 양념 소갈비로서, 특제소스로 양념해 감칠맛이 뛰어나고, 특유의 육장소스에 찍어먹는 맛 또한 일품이다. 이러한 육장갈비의 독특한 맛은 다른 고깃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성공경쟁력이다.

또한 핵심메뉴와 함께 한우, 돼지 및 소고기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러한 부분은 폭넓은 고객층 형성을 가능하게 하고, 충성도를 높여준다. 실제로 현재 운영되고 잇는 ‘육장갈비’ 매장의 경우, 단골고객층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허름한 고깃집 이미지를 벗고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올 수 있는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원목 느낌을 강조하고 테이블마다 파티션을 설치해 아늑한 느낌을 주는 게 특징이다. 고깃집이라고 하면 신발이 뒤섞이고 좌식 테이블에 여러 사람이 뒤섞여 왁자지껄한 분위기를 내는 게 보통인데, ‘육장갈비’에서는 소란스러움과 번잡함 대신 편안하고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때문에 단체모임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고깃집은 대부분 메뉴를 잘 바꾸지 않는 편인데, ‘육장갈비’는 본사에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이렇게 지속적인 메뉴라인 강화는 기존 고깃집과 차별성을 확실하게 주는 성공경쟁력이다.

고깃집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 관계자는 “10여년 성공 프랜차이즈 운영을 자랑하는 본사에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항상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더욱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것이다”고 말하면서,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프랜차이즈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610galb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