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로밍뿐만 아니라 음성 로밍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세계 최초로 국가간 양방향 `VoLTE 로밍` 기술을 일본 NTT 도코모와 상용화한 것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요금 걱정 없이 일본에서 음성로밍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VoLTE 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 고객이 일본에서, 일본 고객도 한국에서 `VoLTE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세계 최초다.

`VoLTE 로밍 무제한`은 일본 현지에서 받는 모든 수신통화와 일본에서 한국번호로 발신한 음성통화에 대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며, 요금은 하루(24시간 기준) 1만원(VAT 포함 1만1천원)이다.

`VoLTE 로밍 무제한`은 `VoLTE 로밍` 기술을 적용한 휴대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10월에는 삼성 갤럭시 노트5(SM-N920K), 삼성 갤럭시S6 엣지 플러스(SM-G928K), LG V10(LG-F600K)에 우선 적용되며, 향후 순차적인 S/W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상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VoLTE 로밍 무제한`은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KT 마케팅전략본부장 강국현 전무는 ``VoLTE 로밍 무제한`으로 음성로밍을 요금 걱정 없이 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1위 로밍 사업자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